넥슨 CI ./넥슨 제공
넥슨 CI ./넥슨 제공

[한스경제=성은숙 기자] 넥슨은 연결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640억 원(276억 엔·이하 100엔당 956.0원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9일 도쿄증권거래소에 공시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9028억 원(944억 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2346억 원(245억 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줄었다. 

넥슨에 따르면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망치 범위였고, 당기순이익은 전망치를 상회했다.  

넥슨은 올 2분기 'FIFA 온라인 4'와 'FIFA 모바일' 등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정통 축구 게임,'블루 아카이브', '프라시아 전기','HIT2' 등 다양한 장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전망치에 부합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6월 글로벌 동시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독창적인 게임성으로 글로벌 게임 유통플랫폼 스팀(Steam)에서 리뷰 최고 등급인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유지하며 좋은 흐름을 유지 중이다.

넥슨은 △중세 판타지 속 대규모 PvP(플레이어 간 대결)를 펼치는 '워헤이븐' △3인칭 루트슈터 게임(아이템 수집을 강조한 슈팅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팀 기반 FPS(1인칭 슈팅)게임 '더 파이널스' △3인칭 PvPvE(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대 환경) 탈출 슈팅게임 '아크 레이더스' 등 까지 기존 문법에서 탈피한 글로벌 맞춤형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이사회 승인을 통해 이달 10일부터 200억 엔(한화 약 1912억 원) 규모 자사주 매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성은숙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