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CJ온스타일, 2분기 매출ㆍ영업익 모두 감소
/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 제공

[한스경제=이상현 기자] CJ온스타일은 올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한 18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4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

CJ온스타일 측은 패션, 여행, 렌탈 등 계절적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수익성 상품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확대, 기획 편성했다고 밝혔다. 또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성장으로 TV, 이커머스 등 CJ온스타일 채널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원플랫폼'을 운영했다. 

그러나 업계 불황을 뚫지 못했다는 평가다.

CJ온스타일은 하반기에는 채널·티빙 시너지 강화를 통한 TV광고 회복 및 가입자 확대·콘텐츠 경쟁력 강화 및 유통 플랫폼 다각화 통한 성장 지속·휴먼 지식재산권(IP) 확대를 통한 글로벌 사업 역량 제고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상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