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직원들이 피의자를 제압하고 있는 모습. / SBS 보도영상 갈무리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한 60대 남성이 남양주의 한 치과에서 '임플란트 치료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흉기를 들고 의사에게 달려든 사건이 발생했다.

6일 경찰 등에 따르면 경기 남양주남부경찰서는 전날(5일) 살인미수 혐의로 남성 A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 씨는 지난 4일 오전 10시 30분께 남양주시 화도읍의 한 치과에서 흉기를 들고 의사 B 씨에게 달려들어 살해하려 한 혐의를 받는다.

SBS가 입수해 공개한 병원 CCTV 영상 속 피의자 A 씨는 마스크를 낀 채로 병원에 들어와 누군가를 찾는 듯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있다. 이후 의사가 진료실에서 나오는 것을 확인한 A 씨는 흉기를 든 채로 곧장 의사에게 달려들었다. 소란이 일자 병원 직원들이 나와 1분 남짓 몸싸움을 벌인 끝에 A 씨를 제압했다. 큰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에 따르면 치과 원장은 "제가 나가자마자 그 사람이 저한테 달려들었다. 직원들이 도와주지 않았으면 실제로 큰일 날 뻔했다"라고 말했다. 

신고받고 출동한 경찰은 A 씨를 현장에서 체포했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과거 해당 병원에서 임플란트 치료를 받았으나 '치아 높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등의 이유로 여러 차례 찾아가 불만을 제기한 것으로 드러났다.

치과 측은 A 씨에게 그동안 무료로 보강치료를 해주다, 지난달 말부터 A씨에게 치료 비용을 받겠다고 통보한 상태였다. 

한편, A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6일 오전 의정부지법 남양주지원에서 열린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