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콜 시스템 구축 시간 단축, 운영 및 유지 보수 효율 제고
클라우드(Cloud) 기반 서비스도 제공
남경환 대표 “최적의 솔루션 제공하는 DX 선두기업 될 것”
효성ITX '익스트림 커넥트' 인포그래픽 / 효성그룹
효성ITX '익스트림 커넥트' 인포그래픽 / 효성그룹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효성의 IT 계열사인 효성ITX가 8일 자체 개발한 콜센터용 통합 솔루션인 ‘익스트림 커넥트(xtrmConnect)’를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익스트림 커넥트는 교환 기능, 컴퓨터 기반 통신 통합 시스템, 자동 응답 시스템, 녹취 기능 등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기술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또한 기존 콜센터 시스템 운영 시 통신 장비와 시스템을 연동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장애 가능성을 대폭 축소해 운영 안정성을 높였다. 시스템을 효성ITX가 개발했기 때문에 유지보수에 효과적이며, 통합 모니터링 및 통계 자료 분석 등도 지원한다.

아울러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도 가능해 원격 근무 현장에서도 적용 가능하고, 고객의 요구에 따라 클러스터로 확장할 수도 있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이사는 “DX(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사업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면서 “지난 20여년 간 쌓아온 IT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DX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효성ITX는 빅데이터와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2018년 지능형 콜센터 솔루션인 ‘익스트림 솔루션’ 브랜드를 론칭한 후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익스트림 VOC’ △음성봇 기반의 ‘하이봇’ 등을 출시했다. 2020년에는 콜센터 인프라와 솔루션을 메타버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링클라우드(RingCloud)’도 선보인 바 있다.

조나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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