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임서아] 삼성전자가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7' 개막에 앞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팀 백스터 삼성전자 미국 법인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소비자 일상에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2017년에는 이와 더불어 삼성전자의 주요 가전제품과 TV가 IoT에 연동되고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서비스가 가능해 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서비스는 단순히 기기와 서비스를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오픈 API 등의 기술을 연동하고 통합된 앱으로 간편하게 제어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진정한 IoT 생활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삼성전자 미국 법인 팀 백스터 부사장이 삼성전자의 IoT 강화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억5,000만불 규모의 '삼성 넥스트 펀드'를 조성해 전 세계 유망 기술 분야(특히 IoT, 가상현실, 인공지능 등)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메탈 퀀텀닷이 적용된 88형과 75형 삼성 QLED TV를 전격 공개하며 'QLED' 시대를 선언했다. 

조 스틴지아노 삼성전자 미국 법인 전무는 "삼성전자가 2년전 이 자리에서 퀀탐닷 기술을 적용한 SUHD TV를 처음 공개했을 당시를 생각해 보면 그 TV도 당시로서는 완벽했다"며 "오늘 무대에 올린 QLED TV는 우리의 한계는 물론 기존 디스플레이들의 한계를 극복하고 탄생한 차세대 TV"라고 설명했다.

삼성 QLED TV는 메탈 퀀텀닷 기술로 화질의 기준을 한 단계 높였다. 100%에 가까운 완벽한 컬러 볼륨을 표현하면서도 1,500에서 2,000니트 사이에 달한다. 

조 스틴지아노 전무는 "삼성 QLED TV는 화질뿐만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한 TV"라며 "소비자들은 하나의 투명한 케이블로 주변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고 단차없이 TV를 벽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한 디자인을 화질 이상의 혁신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삼성전자는 이 행사에서 공간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TV라는 콘셉트 제품의 출시를 예고했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스마트 TV의 핵심 전략은 통합된 경험·개인별로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더 많은 4K HDR(HIGH Dynamic Range)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것"이라며 2017년에 더 좋아진 기능들을 소개했다.

2017년형 삼성 스마트 TV는 '스마트 허브(Smart Hub)'의 UX를 모바일로 확장했다. 스마트 뷰(Smart View) 앱을 통해 스마트폰을 가상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고 선호하는 콘텐츠에 대한 알림을 실시간으로 받는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2개의 독립 공간을 일체형으로 설계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맞춤형으로 해결해 주는 신개념 세탁기 '플렉스워시', 건조기 '플렉스드라이' 를 공개했다.

존 헤링턴 삼성전자 미국법인 가전 담당 임원은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에서 애드워시의 혁신에 힘입어 냉장고에 이어 세탁기에서도 TOP브랜드로 인정받게 됐다"며 "플렉스워시, 플렉스드라이가 그 이상의 시장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2.0'을 공개했다. 음성 인식 기능, 가족 구성원 별 개인 계정 설정 기능,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등 사용자들의 니즈가 반영돼 편의성이 대폭 높아졌다.

이날 공개한 냉장고, 월 오븐, 콤비 오븐, 쿡탑, 후드, 식기세척기로 구성된 프리미엄 주방가전 패키지 역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첨단 기능은 물론 IoT 연결성이 강화됐다.

삼성전자는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기어S3'를 포함한 웨어러블 기기를 위한 신규 파트너십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로 손꼽히는 '아릭 레비(Arik Levy)'와 협업해 '기어 S3 아릭 레비 에디션' 밴드를 선보였다.

워치페이스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스포티파이, 손목에서 자동차의 연료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BMW 커넥티드 등의 애플리케이션도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스포츠웨어 브랜드 '언더 아머'와도 협력해 운동, 영양, 수면 등 피트니스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앱도 소개했다. 

임서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