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국내 최고 권위의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인 ‘제17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ISEC 2023)’가 19일 성대하게 개막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코엑스 전시장(Hall C)과 콘퍼런스룸(남, 3F)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총 189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하며, 18개 트랙 82개 세션에 129개사 141개 전시부스가 운영된다.
ISEC 2023는 ISEC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한국CISO협의회, 세계 최대 보안전문가 단체 ISC2, 더비엔이 공동 주관하며, 사이버보안 및 융합보안 분야를 포함하는 보안 관련 기관 및 단체 50여곳이 함께 한다.  올해는 마이크로소프트,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센티넬원, 화웨이, SR, LG U+, 두나무 등이 특별후원으로 참여한다.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추세 가속화에 따른 클라우드 활용의 증가와 함께 ‘챗GPT(ChatGPT)’가 불러온 생성형 AI의 활성화 등으로 디지털 환경이 급변하면서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그러나 사이버보안의 중요성과 필요성은 인식하면서도 이를 ‘실행’하지 않는 현실에 지금 바로 사이버보안 대응책을 실천해야 한다는 ‘Act Now!’를 주제로 이번 ISEC 2023은 마련됐다.
특히, ISEC 2023은 디지털 전환의 핵심 요소인 사이버보안 인식 제고와 점차 고도화·지능화되는 보안위협의 대응방안과 전략 수립에 기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정부부처, 공공기관, 기업의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와 사이버보안 실무자의 역량 강화를 통해 사회 전반에 걸친 보안수준 향상과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강연과 특별행사를 마련했다. <기획팀>

 

송진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