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LS그룹, 안양 LS타워서 미래성장 위한 ‘LS Future Day’ 개최
신사업·R&D·디지털혁신 분야 경쟁서 우수 사례 선정 및 시상
6일 안양 LS타워에서 개최된 LS Future Day에서 구자은 LS그룹 회장이(가운데) 신사업 아이디어 분야에 멘토로 참여해 발표를 듣고 있다. / LS그룹
6일 안양 LS타워에서 개최된 LS Future Day에서 구자은 LS그룹 회장이(가운데) 신사업 아이디어 분야에 멘토로 참여해 발표를 듣고 있다. / LS그룹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LS그룹이 그룹의 미래성장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LS Future Day’를 올해도 안양 LS타워에서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구자은 LS그룹 회장과 각 계열사 CEO, CTO(최고기술책임자), CDO(최고디지털책임자) 등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LS 퓨처 데이는 구자은 회장 취임 후 추진해온 ‘양손잡이 경영’을 가속화하기 위해 연구개발 성과공유회 ‘LS T-Fair’를 기존 사업뿐 아니라 미래 사업 분야로 확장한 행사다.

크게 ∆New Business(신사업) ∆Technology(기술) ∆Innovation(혁신) 세 가지 분야에서 배터리 리사이클링, 자율주행 트랙터, 스마트 오피스 사무생산성 혁신 등 20여개 우수성과가 경쟁했다. 이중 우수 사례로 선정된 임직원은 내년도에 구 회장과 함께 최신 기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국제전자제품 박람회(CES 2024) 참관 기회가 주어졌다.

구 회장은 격려사에서 “위기라는 말에는 ‘위험’과 ‘기회’가 공존하는데, LS는 지금까지 위험에는 잘 대응해 왔고, 앞으로 잘 해 나갈 것”이라며 “테슬라와 애플 1세대 제품들이 모두 2007~2008년 금융위기에 나온 것처럼, LS도 위기 일수록 미래의 기회에 집중해 위기 시대를 리딩하는 기업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LS 퓨처 데이에서는 러-우크라 전쟁, 미-중간 무역 갈등 등 국제 질서 변화 속에서 LS그룹의 방향성을 점검해 보기 위해 정치·외교·경제 전문가들의 강의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중국·미국·유럽·중동 등 4개 분야 전문가인 이철 박사, 김지윤 박사, 안병억 대구대학 교수, 김수완 한국외국어대학 교수가 각각 연사로 참여해 국가 및 대륙 별 상황과 미래 전략 등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한편 LS그룹은 매년 9~10월 LS 퓨처 데이를 정례화하고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하나의 축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조나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