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미래형 프리미엄 인테리어 패키지 ‘리바트 집테리어 × 지니 에어’ 추진
고객 선호도 분석 통한 타깃 마케팅과 신규 DX 서비스 개발 협력
KT “전략적 제휴 통해 미래 주거 산업 시장 DX 리딩하겠다”
모델들이 ‘리바트 집테리어 × 지니에어’ 체험 공간에서 지니에어를 통해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고 산소공급 및 AI 환기 청정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 KT
모델들이 ‘리바트 집테리어 × 지니에어’ 체험 공간에서 지니에어를 통해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고 산소공급 및 AI 환기 청정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 KT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KT가 현대리바트와 프리미엄 인테리어 사업의 디지털전환(DX)을 추진하기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통신 플랫폼과 가구·인테리어 융합 신사업 론칭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통한 공동 영업 협력 ∆빅데이터 서비스 및 마케팅 경쟁력 제고 ∆미래 DX 신규서비스 시너지 창출 등이다.

특히 양사는 인공지능(AI)산소공급시스템과 AI환기시스템이 포함된 ‘리바트 집테리어 × 지니 에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KT의 AI 실내공기질 최적화 복합관제 DX 플랫폼과 현대리바트의 종합 인테리어 리모델링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를 융합한 미래형 프리미엄 인테리어 패키지다.

현대리바트는 서울 강남구와 용인 기흥구의 리바트토탈 매장에 설악산 수준의 청정 산소를 경험할 수 있는 ‘리바트 집테리어 × 지니에어’ 체험 공간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또 KT와 현대리바트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선호도를 분석하고, 홈IoT에 기반을 둔 신규 DX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KT 박정준 기업고객본부장은 “AI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인테리어를 포함한 미래 주거 산업 분야의 DX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면서 “현대리바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미래 주거 산업 시장의 DX를 리딩하겠다”고 말했다.

조나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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