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Here U R', 모임 더욱 효과적 계획·관리 지원
바움랩스의 조우진대표/사진 바움랩스
바움랩스의 조우진대표/사진 바움랩스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일상을 가치롭게’라는 기업 이념 아래 설립된 바움랩스는 결제 솔루션 전문기업인 BU바움의 패밀리 회사로 B2C 서비스 확장과 유통·금융·IT의 전문성을 갖춘 플랫폼 다각화의 일환으로 설립됐다.

바움랩스가 설립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티몬에서 약 5년간 신사업 기획 및 제휴 마케팅을, 미래에셋증권에서 약 7년간 브랜딩 전략·퍼포먼스 마케팅·SNS 마케팅을 담당했던 조우진 대표의 노하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이 같은 조 대표의 경험을 바탕으로 바움랩스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바움랩스는 고객의 일상에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신념아래, 고객의 니즈에 맞는 플랫폼을 연구했으며 내년 초 첫번째 플랫폼인 ‘Here U R’을 런칭할 수 있게 됐다.

바움랩스는 디테일한 알림을 통한 모임관리 플랫폼인 ‘HERE U R’을 통해 고객의 일상이 더욱 간편해지고, 특별해질 것이라고 본다. 그동안 다양한 마케팅 경험을 한 조우진 대표가 어떤 가치를, 어떻게 고객들에게 전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히어유알(Here U R) 앱 화면/사진 바움랩스
히어유알(Here U R) 앱 화면/사진 바움랩스

‘Here U R’이 제공하는 새로운 경험

'Here U R'플랫폼은 사용자들이 모임을 더욱 효과적으로 계획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GPS를 기반으로 한 디테일한 알림 기능을 통해 일상적인 모임을 관리하기 편하게 만들어 사용자들에게 편리함(Convenience)·시간 절약(Time-saving)·행복(Happiness)을 제공해 더욱 가치 있는 일상을 만들어준다.

히어유알(Here U R)은 바쁜 현대 사회에서 모임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다양한 핵심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의 모임관리를 용이하게 해주며, 모임 참여를 더욱 즐겁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준다.

누구나 이런 경험이 있지 않은가? 친구들과의 약속시간에 맞춰 출발해야 하는 상황에서 언제 출발해야 할지 혼란스러울 때가 많다. 이 같은 경우 개인 최적화 준비시간 알림기능이 있어 개인 일정에 맞춰 모임 준비에 필요한 최적의 시간을 예측해 알려준다. 이를 통해 일상을 더욱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만나기로 한 친구가 출발했는지 물어보기 애매할 때는 간편하게 출발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위치 공유를 통해 모임 참석자들이 모임 장소에 빠르게 도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출발과 도착을 간편하게 확인해 지각을 방지하고 모임 참여를 원활하게 해준다. 

수많은 메신저 창에 내가 원하는 모임정보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스크롤을 했던 적은 없는가? 히어유알(Here U R)은 모임 일정 정리카드 기능을 통해 각종 모임 일정을 명확하게 정리해 제공해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한 눈에 일정을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히어유알의 또 다른 강점이라 할 수 있는 리마인드 알림기능이 있어 사용자들이 바쁜 일정 속에서 모임과 관련된 중요정보를 잊지 않도록 돕는다. 

매번 늦는 친구 때문에 하염없이 기다린 적이 있지 않은가? 히어유알은 모임 참여를 권장하기 위해 도착 랭킹게임이란 재미난 요소를 더했다. 이는 참석자들간의 모임 참석도를 측정하고 순위를 매겨서 지각을 방지하고 시간을 중시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또한 모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줘 모임 참여를 단순한 의무가 아닌 재미있는 경험으로 바꿔준다.

히어유알은 이러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의 일상을 변화시켜 주며, 모임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조우진 대표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으로 '인공지능 제대로 일시키기’라는 책의 공동저자로, AI기술이 제공하는 역량과 잠재력에 대한 탐구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사진 바움랩스
조우진 대표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으로 '인공지능 제대로 일시키기’라는 책의 공동저자로, AI기술이 제공하는 역량과 잠재력에 대한 탐구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사진 바움랩스

AI의 혁신, 현대인의 일상을 변화시키다

현대사회에서 AI의 중요성은 더욱 증가하고 있는데, 바움랩스의 조우진 대표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AI기술을 현대인들의 일상에 결합시켜 혁신적인 변화를 이끄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그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으로 인공지능 제대로 일시키기’라는 책의 공동저자로, AI기술이 제공하는 역량과 잠재력에 대한 탐구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조 대표는 이 책을 통해 AI 기술이 어떻게 업무 효율성과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높이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했으며, 이를 통해 인공지능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선도 기업 전문가들의 뜨거운 지지

조 대표가 공동저자로 참여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으로 인공지능 제대로 일시키기’에는 코카콜라·이베이코리아·우아한 형제들 등, 현업 주요 인사들이 추천사를 남겼다. 이 같은 주요 인사들이 이 책을 높게 평가하고 추천한 것은 이 기술이 현대기업들의 핵심 가치인 혁신과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추천사에는 AI기술의 긍정적인 평가와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한 인정이 담겨 있어 이 책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함께하는 성장, 엄마와 아이를 위한 플랫폼 출시예정

조우진 대표는 지치지 않는 열정과 끝없는 도전 정신으로 히어유알 이후 내년에는 또 다른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콘셉트는 칭찬포도 스티커를 기반으로 한 습관 형성 어플로 사용자들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고 긍정적인 습관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어플은 엄마와 아이가 소통하며 올바른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서로의 목표 달성을 격려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공유할 수 있다.

바움랩스가 엄마와 아이를 위한 습관 형성 어플을 개발하게 된 이유는 가정 내에서 긍정적인 소통과 건강한 습관 형성을 돕고자 하는 데 있다. 이 플랫폼은 가족 간의 소통과 상호 격려를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조 대표는 가정 내에서의 소통과 긍정적인 에너지가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부모와 아이간에 디지털 툴(tool)을 통한 올바른 소통이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고자 한 것이다. 이 플랫폼은 엄마와 아이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수단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사용자의 일상을 바꾸는 혁신

바움랩스에서 출시되는 플랫폼의 기능을 살펴보면, 대표의 경영철학과 이념이 그 기능들에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의 접근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이 사용자들의 편의와 행복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는 사용자들이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어려움을 인식하고, 그들의 니즈와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바움랩스의사명을 반영한다.

또한 플랫폼이 편의성과 소통을 강조한다는 것은 모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가정 내에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일상에서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강조하는 경영이념을 보여준다.

더불어 긍정적인 가치 공유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이야기도 중요하다. 이 플랫폼들은 긍정적인 에너지와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올바른 습관 형성과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우진 대표는 젊은 리더로서 팀원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권장하며, 평소 직원들과의 1:1 점심미팅이나 브레인스토밍 같은 시간을 자주 갖는다./사진 바움랩스
조우진 대표는 젊은 리더로서 팀원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권장하며, 평소 직원들과의 1:1 점심미팅이나 브레인스토밍 같은 시간을 자주 갖는다./사진 바움랩스

직원 중심의 소통,함께하는 리더십

조 대표는 젊은 리더로서 팀원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권장하며, 평소 직원들과의 1:1 점심미팅이나 브레인스토밍 같은 시간을 자주 갖는다.

일상적인 소통을 통해 팀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업무에 대한 적극적인 피드백을 반영하고자 한다. 자유롭고 열린 분위기를 선호하기에, 자신의 의견을 편안하게 제시하고 토론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 것이다.

그는 팀원들 개개인의 다양성과 개성을 이해해, 모든 팀원들이 융화를 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게 대응하기 위해 SNS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특히 어린 직원들에게 Z세대들의 SNS 이용패턴과 활용법에 대한 트렌드를 배우며, 편견없는 세상 속에서 함께 살아가고자 한다. 이러한 노력은 현대적이고 열린 소통을 통해 빠른 의사결정과 유연한 변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리더십으로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풍부한 경험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바움랩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새로운 기술을 통해 미래의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으며, 이에 조우진 대표가 이끄는 바움랩스의 앞날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혁신과 성장을 이루어 낼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성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