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가 뮬라멘토 5인과 함께 요가를 수련하는 '2024년 피크포즈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뮬라웨어는 지난 8월 요가 전문가로 구성된 뮬라멘토들과 함께 하는 ‘피크포즈 챌린지’를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뮬라웨어만의 브랜드 철학을 전한 바 있다.

‘피크포즈(peak pose)’는 깊은 수련을 통해 도달할 수 있는 고난이도의 요가 동작을 뜻한다. 뮬라멘토가 월별 피크포즈를 공개하면 참가자들은 한 달 동안 해당 동작을 숙련하고, 이 모습을 본인의 SNS를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갓생(God生)’ 열풍에 따라 자기계발에 적극적이었던 만큼, 챌린지를 통해 요가를 직접 수련하며 바쁜 일상 속 ‘나만의 루틴’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평을 얻었다. 실제로 참가자 중 60% 이상이 수련을 매월 20일 이상 꾸준히 진행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새롭게 시작하는 2024년 챌린지는 작년 챌린지 참가자 및 뮬라멘토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요가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피크포즈를 설명하는 컨텐츠를 다양한 형태로 제작해 뮬라웨어 및 멘토들의 SNS에 게시해 일상 속에서 요가를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한다.

또한 올해는 ‘자세 교정’과 ‘통증 완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소주제를 정하며, 뮬라 멘토들은 해당 소주제에 맞춰 매달 피크포즈를 선정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1월 피크포즈 주제는 ‘굽은 어깨 펴기’로, △몸의 앞면을 여는 ‘푸르보타나아사나’ △낙타 자세로도 불리는 ‘우스트라아사나’ △코어를 강화해주는 ‘나바아사나’ △말린 어깨와 등, 가슴을 펼칠 수 있는 ‘우타나시쇼아사나’ △굳은 어깨에 좋은 ‘받다 파드마 아사나’ 등이 선정됐다.

챌린지 참가자들은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통해 수련 과정을 인증하고, 오는 1일까지 해당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뮬라웨어는 참가자들의 꾸준한 수련을 응원하기 위해 꾸준상(4명), 아차상(3명), 베스트 후기상(1명)을 선정해 뮬라웨어 신제품,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뮬라웨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뮬라웨어 브랜드마케팅팀 노현영 매니저는 “지난 피크포즈 챌린지를 통해 꾸준히 요가를 수련하며 이를 통해 한 템포 쉬어가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어 좋았다는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도 새로운 피크포즈 챌린지를 진행하게 됐다”며 “뮬라웨어는 보다 많은 분들이 챌린지를 계기로 깊은 내면을 성찰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으실 수 있도록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