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PSG)이 클린스만호에 합류했다. /대한축구협회
이강인(PSG)이 클린스만호에 합류했다. /대한축구협회

[한스경제=이정인 기자] 슛돌이 이강인(파리 생제르맹·PSG)이 우승 기운을 안고 클린스만호에 합류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이강인이 현지 시각으로 5일 오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축구 대표팀 숙소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이강인은 이날 오후 곧장 팀 훈련을 소화했다. 이강인의 합류로 클린스만호는 처음으로 26명이 모두 모여 호흡을 맞췄다.

이강인은 전날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PSG와 툴루즈의 2023 트로페 데 샹피옹(프랑스 슈퍼컵) 결승전(2-0 승)을 뛰고 UAE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경기 시작 3분 만에 득점포를 가동한 이강인은 PSG의 통산 12번째 우승을 이끌었다.

트로페 데 샹피옹은 같은 시즌 프랑스 리그1 우승팀과 쿠프 드 프랑스(프랑스컵) 우승팀이 맞붙는 '슈퍼컵' 경기다.

우승을 위해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의 허락을 받아 합류 시점을 미룬 이강인은 우승 기운을 안고 대표팀에 합류했다.

클린스만호는 한국 시각으로 6일 오후 10시 UAE 아부다비의 뉴욕대 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평가전을 치른다.

이 경기는 오는 12일 개막하는 2023 카타르 아시안컵에 대비한 최종 테스트다. 대표팀은 10일 '결전의 땅' 카타르로 이동한다.

한국은 1956년 제1회 대회, 1960년 제2회 대회 이후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한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