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코리아 공식 시상용 단복을 착용한 대한민국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이윤승. /노스페이스 제공
팀코리아 공식 시상용 단복을 착용한 대한민국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이윤승. /노스페이스 제공

[한스경제=김성진 기자] 전 세계 청소년들의 겨울 축제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하 강원2024)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단이 착용할 팀 코리아 공식 단복이 공개됐다.

대한체육회 및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공식파트너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9일 강원2024 결단식 행사에서 공식 단복을 선보였다.

공식 단복은 시상대 위 영광의 순간에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빛내줄 ‘시상용 단복’을 비롯해, 편안하면서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일상복(다운 재킷, 패딩 베스트, 플리스 후드 재킷 등)’과 ‘선수단 장비(신발, 비니, 장갑, 백팩 및 여행 가방 등)’ 등 총 13개 품목으로 구성되었다.

공식 단복은 태극마크와 건곤감리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온성, 경량성 및 통기성 등을 강화했다. 또한 ‘눕시(NUPTSE) 재킷’, ‘핫 샷(HOT SHOT)’ 및 ‘뮬(MULE)’ 등 노스페이스 글로벌 시그니처 제품 고유의 기술 노하우와 트렌디한 스타일이 반영됐다. 일부 제품에는 윤리적 다운 인증(RDS, Responsible Down Standard) 및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가 적용됐다.

노스페이스는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7000만 원 상당의 ‘노스페이스 에코 고어텍스 마운틴 재킷’을 깜짝 선물로 준비했다. ‘노스페이스 에코 고어텍스 마운틴 재킷’은 방수, 방풍 및 투습 기능이 뛰어나 다양한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활동의 필수템으로 손꼽히는 브랜드 헤리티지 제품이다.

또한 고프코어룩의 근본(根本)이라 불리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어 다가올 봄 시즌에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들이 일상에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기도 하다.

성가은 영원아웃도어 부사장은 “성인 국가대표 선수들에 이어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들에게도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에 축적된 고유의 노하우와 기술 혁신이 집약된 팀 코리아 공식 단복을 다시 한번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자랑스러운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국가대표라는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