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저당 아이스크림 '초콜릿초코바' 이달 매출 1위
칼로리는 절반, 당류 1/10 수준
2030세대 주로 찾아...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매출 비중 8.7%↑
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편의점 CU는 저당 콘셉트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스윗이 이달 아이스크림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라라스윗 시리즈 중 매출 1위에 등극한 상품은 '초콜릿 초코바(3,300원)'다. 초코 아이스크림 위에 두꺼운 초콜릿 코팅과 아몬드 분태를 토핑해 달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바(bar) 아이스크림이다.

'초콜릿 초코바'는 유사 상품 대비 칼로리는 절반으로 줄이고 당류는 90% 이상 낮춘 것이 특징이다. 수년간 연구 개발을 통한 0칼로리 대체 감미료를 활용해 달콤한 맛은 그대로 살렸다.

초콜릿 초코바와 함께 출시된 바닐라 초코바도 이달 아이스크림 매출 순위 3위에 올랐다. 해당 상품 2종은 이달(1월1일~1월20일 기준) 전국 CU에서만 30만 개 이상 판매되며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라라스윗의 인기는 아이스크림 등 간식을 고를 때도 건강 관리에 몰입(Digging)해 주원료와 영양성분까지 고려하는 MZ세대의 '헬스디깅'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또한 SNS 등에서 건강 아이스크림으로 입소문이 나며 2030세대 사이 호응을 얻었다. 라라스윗 시리즈의 2030 매출 비중은 68.7%로 실제로 같은 기간 일반 아이스크림(60.7%)에 비해 8.7%p 더 높았다.

트렌드에 힘입어 CU는 저칼로리 콘셉트의 옥수수맛 라라스윗 3종(샌드, 파인트, 모나카)도 이달 24일부터 순차적으로 내놓는다.

박혜리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라라스윗의 열풍은 아이스크림이 건강과 거리가 먼 상품이라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며 고객의 건강 관리에 대한 니즈를 편의점으로 끌어들인 대표적 사례"라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의 잠재 수요까지 겨냥한 상품을 지속 출시해 업계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