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 탁월한 제동력, 핸들링 성능 발휘
한국타이어,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XP 북미 출시 /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XP 북미 출시 / 한국타이어 제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Kinergy)’의 신제품인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Grand Touring) 타이어 ‘키너지 XP(Kinergy XP)’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랜드 투어링은 장거리 이동을 의미하기 때문에 고성능이 요구된다.

‘키너지 XP’는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한층 강화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세단, 스포츠유틸리티(SUV) 등 다양한 차량에 장착 가능하다.

또한 최신 올시즌 퍼포먼스 컴파운드를 적용해 도로에 밀착하는 그립력을 향상시켜 젖은 노면에서도 우수한 핸들링과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타이어 표면의 사이프(미세한 홈) 수를 늘리고 특수 숄더 그루브(타이어 옆면의 굵은 가로 홈) 디자인 채택으로 지면과의 접촉 면적을 늘려 가속력과 제동 성능도 한 단계 끌어올렸다.

‘키너지 XP’는 키너지 브랜드 제품들 가운데 우수한 타이어 수명을 가진 점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주행 시 접지 압력과 형상을 고르게 분포시키는 최적 프로파일 설계, 최신 컴파운드 적용 등으로 타이어 이상 마모 현상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아울러 쾌적한 승차감을 위해 공진 소음을 최소화하는 널링(Knurling) 기술과 숄더 그루브 확장, 최적 멀티 피치 시퀀싱(Multi-Pitch Sequencing) 등을 적용해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발생하는 외부 소음을 크게 낮췄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키너지 XP’ 출시를 통해 올웨더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4S2(Kinergy 4S2)’, 사계절용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PT(Kinergy PT)’,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Kinergy ST AS)’ 등 키너지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북미 지역 사계절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지위를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김우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