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바샤 커피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확보
18개월간의 노력 끝에 지난해 9월 계약 체결
오는 7월 청담동에 첫 오프라인 매장 오픈 예정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롯데백화점이 '바샤 커피(Bacha Coffe)'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을 단독으로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7월 청담동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다. 

'바샤 커피'는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기원된 유명 브랜드다. 현재 싱가포르, 프랑스, 홍콩, 두바이 등 9개국에서 총 1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 35개국에서 공수한 100%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다양한 풍미의 커피는 물론, 모로코 마라케시의 전설적인 커피 하우스 '다 엘 바샤 팰리스(Dar el Bacha palace)'의 오리지날 컨셉을 반영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도 유명하다. 

롯데백화점은 약 18개월 간의 긴 노력 끝에 지난해 9월 25일 싱가포르 'V3 고메(V3 Gourmet)' 그룹의 'BACHA COFFEE PTE, LTD'社와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계약을 마무리 지었다. 오는 7월 정식으로 청담동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다. 

롯데백화점은 바샤 커피를 단순 백화점 내부 콘텐츠를 넘어 자체 럭셔리 콘텐츠로서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자 첫 매장을 청담동에 오픈하게 됐다. 

청담점에는 오는 주말 중 바샤 커피를 예고하는 그래픽을 설치해, 고객들에게 바샤 커피의 국내 첫 오프라인 매장 오픈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향후 백화점을 비롯해 다양한 채널의 오프라인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고, 이커머스 및 B2B 시장 등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확보는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가 직접 실무자들과 싱가포르를 오가며 롯데백화점의 향후 비전과 F&B에 대한 전략 등을 'V3 고메' 그룹에 적극 설명한 것이 큰 역할을 했다고 알려졌다. 

특히 정 대표가 싱가포르 현지 바샤 커피 매장에서의 시음 및 시식, 커피 마스터와의 커뮤니케이션 등 본인의 브랜드 경험을 적극 공유하면서 양사 CEO간 향후 브랜딩 전략과 비전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이번 계약이 성사될 수 있었다.

이주현 롯데백화점 콘텐츠부문장은 "이번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확보를 시작으로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라며 "특히 올초 조직 개편을 통해 대표 직속 ‘콘텐츠부문’이 신설된 만큼,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