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고객 라이프스타일 맞춘 이색 강좌 소개
스피드 브런치·리부팅 클래스 등 첫 선
신세계아카데미 제공
신세계아카데미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신세계아카데미가 봄학기 맞춤형 강좌를 강화했다고 29일 밝혔다.

1인 가구, 깊이 있는 취미 생활과 자기개발을 원하는 직장인 등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같은 관심사로 모인 고객들이 취미와 일상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소셜 강좌를 늘린 것이다.

신세계는 오는 3월부터 시작하는 아카데미 봄학기 강좌에 3040 고객들의 자기개발과 힐링을 위한 '리부팅 클래스', 1인 가구를 겨냥한 '런치 쿠킹&소셜 다이닝' 등 맞춤형 강좌를 준비했다.

리부팅 클래스는 미술, 와인, 여행 등에 관심이 많은 30·40대 고객들을 겨냥한 강좌이다. 딱딱한 강의 형태를 벗어나 몰입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수강 경험을 제공하고자 여러 주제를 융합했다.

대표적으로 미술과 와인 그리고 영화 장르를 융합해 미술작품과 영화 속 와인 이야기를 소개하는 '미술 그리고 와인, 당신을 떠올렸을 때'가 있다.

여행지 대표 음식의 스토리 그리고 베이킹까지 체험할 수 있는 '여행X베이킹' 강좌도 있다. 해외 유명 여행지와 그곳에서 맛볼 수 있는 현지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강좌다. 이번 학기에는 스페인 지역의 전통 디저트인 바스크 치즈 케이크의 유래를 배우고,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1인 가구나 혼밥족을 위한 커뮤니티형 강좌인 '런치쿠킹&소셜다이닝'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에 맞춰 '스피드 브런치' 강좌가 열린다. 또 같은 기간 하남점에서는 집밥이 그리운 1인 가구를 위한 '캐쥬얼 집밥' 강좌를 선보인다.

격주로 진행되는 쿠킹&다이닝 강좌에서는 건강한 한끼를 찾는 직장인이나 1인 가구 고객들이 직접 음식을 만들며 레시피를 익힐 수 있다. 

이 같은 커뮤니티형 강좌 외에, 신학기를 앞두고 아이 교육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교육 강좌도 준비했다.

신세계 본점과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등에서는 아이들의 운동과 취미를 위해 프로야구 SSG랜더스 치어리더와 함께하는 치어리딩 교실도 준비했다.

권영규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상무는 "고객들의 주거 형태, 소비 패턴의 변화에 맞춘 커뮤니티형 강좌를 기획하게 됐다"며 "자녀 교육·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깊이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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