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NH pay 범용성 확장 목표로 올해 말까지 완료할 예정
NH농협은행이 ‘NH농협카드 통합 디지털 플랫폼 구축’사업을 착수했다고 30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이 ‘NH농협카드 통합 디지털 플랫폼 구축’사업을 착수했다고 30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제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NH농협은행이 NH농협카드와의 통합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원앱(One-App) 구축의 기반을 마련했다. 

NH농협은행은 30일, ‘NH농협카드 통합 디지털 플랫폼 구축’사업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존에 분리됐던 'NH농협카드'와 'NH pay'앱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통합하고 NH마이데이터를 연계해 통합지출분석 서비스를 신설하는 등,  NH pay 범용성 확장을 목표로 올해 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이용 패턴에 따라 직접 홈 화면을 세팅할 수 있는 기능과 카드정보 통합 대시보드 등의 직관적인 UI/UX를 통해 금융소비자는 탐색 시간을 줄이고 보다 편리한 앱 이용이 가능하게 된다.

황재현 IT부문 부행장은 “원앱(One-App)의 성공적 구축을 통해 ‘일상의 디지털화’에 함께 하는 NH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말했으며 윤성훈 NH농협카드 사장은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실현할 수 있는 원앱을 시장에 내놓겠다”고 밝혔다. 

이성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