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수유전통시장, 용산용문시장 45개 점포 입점
한 번에 주문하고 2시간 내 배달
전통시장 상인 제품 밀키트로 제작...올 상반기 판매
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형제들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배달커머스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및 매출 증대를 돕고, 디지털 전환 기반 조성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서비스에서는 시장에 위치한 여러 가게의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주문하고 배달 받을 수 있다. 2시간 안에 상품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어 고객 편의성도 높다.   

입점 시장은 서울 강북구 수유전통시장, 서울 용산구 용산용문시장 두 곳이다. 음식점을 비롯해 정육, 청과, 수산물, 반찬 등을 판매하는 총 45개 점포가 배민스토어에서 문을 연다. 향후 배민은 입점 시장을 전국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배민은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자생력 제고와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해 시장 대표 상품을 발굴해 밀키트로 개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배민과 전통시장이 함께 개발한 밀키트는 지역 특산물·먹거리 주문배송 서비스인 '배민 전국별미'를 통해 올해 상반기 중 판매될 예정이다.

다음달 6일까지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이용 시 배달비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객들이 전통시장 상품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기간 사용할 수 있는 4천원, 6천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스토어가 전통시장 판매 채널로서 시장 상인 분들의 새로운 성장 발판이 될 것"이라며 "변화하는 유통 시장 환경에 맞춰 소상공인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