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고급 인테리어 수요 증가에 맞춘 프리미엄 강마루 신제품
천연석 디자인에 합리적 비용과 우수한 난방 효율 결합한 하이브리드 바닥재
홈씨씨 인테리어 '숲 강마루 스톤' 스프링 화이트 /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숲 강마루 스톤' 스프링 화이트 / KCC글라스

[한스경제=권선형 기자]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는 높아진 소비자의 안목과 고급 인테리어 수요 증가에 맞춰 프리미엄 강마루인 ‘숲 강마루 스톤’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숲 강마루 스톤은 천연석 바닥재 특유의 고급스럽고 우아한 디자인에 천연석 대비 저렴한 시공 비용과 우수한 난방 효율을 가진 강마루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바닥재다.

△스프링 화이트 △썸머 아이보리 △어텀 그레이 △윈터 그레이 등 계절별 분위기를 담은 4종의 천연석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KCC글라스 측은 “일반 강마루보다 두 배 이상 큰 폭 398mm, 길이 800mm 규격으로 시공 시 공간을 더욱 넓고 고급스러워 보이게 했다”며 “마이크로 베벨링(Micro-beveling) 공법으로 모서리를 부드럽게 다듬어 깔끔한 시공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숲 강마루 스톤에는 친환경 자재 최고 등급인 SE0(Super E0) 등급의 자재가 사용됐다. 또한 1등급 내수 합판에 HPL(High Pressure Laminate) 고강도 표면 코팅 처리를 더해 온도 변화나 습도에 의한 변형을 최소화하고 내마모성과 내오염성을 높였다.

KCC글라스 측은 “앞으로도 세분화되고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최적의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다양한 바닥재 제품들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의 바닥재는 지난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가정용 바닥재 부문 8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국내 대표 바닥재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권선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