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문경 화재 순직 김수광·박수훈 소방관 영결식
영결식 후 국립대전현충원 안장
3일 오전 경북도청장으로 엄수된 故 김수광(27) 소방장과 박수훈(35) 소방교의 영결식./연합뉴스.
3일 오전 경북도청장으로 엄수된 故 김수광(27) 소방장과 박수훈(35) 소방교의 영결식./연합뉴스.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경북 문경 화재 현장에서 인명 수색 중 순직한 고(故) 김수광(27) 소방장과 박수훈(35) 소방교를 기리는 영결식이 3일 엄수됐다. 

두 청년 소방관의 영결식은 경북 안동시 풍천면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경북도청장으로 치러졌다. 유족과 친지, 경북도지사, 소방청장, 도의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이들의 넋을 추모한다.

영결식은 개식사, 고인에 대한 묵념과 약력 보고, 1계급 특진·훈장 추서, 윤석열 대통령 조전 낭독, 영결사, 조사, 고인께 올리는 글, 헌화와 분향, 조총 발사,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유가족은 운구행렬 내내 눈물을 흘리며 슬픔을 감추지 못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관섭 비서실장이 대독한 조전에서 "두 소방관은 누구보다 용감하고 헌식적인 소방관이자 대한민국의 소중한 청년이었다"며 "장래가 촉망되는 젊은 두 소방관을 화마 속에서 잃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 고인들의 희생과 헌신을 국가는 절대 잊지 않겠다"고 했다.

영결식 후 두 소방관은 문경 지역 화장장인 예송원에서 화장을 거친 뒤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된다.

이들은 지난달 31일 오후 7시 47분쯤 경북 문경시 신기동 신기산업단지 육가공공장 화재 현장에서 목숨을 잃었다. 이들은 '건물 안에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는 민간인의 말을 듣고 공장 안으로 들어가 인명을 수색하다 화마를 피하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