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2024년 갑진년 설 명절이 코앞이다. 올해는 ‘청룡의 해’로 불리우는데 이는 푸른색의 '갑(甲)'과 용을 뜻하는 '진(辰)'이 만났기 때문이다. 청룡의 해를 맞아 유통가는 물론 다양한 기업들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선물 세트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 설 선물 키워드는 ‘친환경’ ‘가성비’ ‘맞춤형’이다. <편집자주>
 

올해 다가오는 설을 맞아 패션뷰티업계가 ‘맞춤형’ 상품 구성으로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고물가로 경제적 부담이 적잖은 상황에서 작은 사치라 불리는 ‘스몰럭셔리’부터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가심비(가격대비 심리적 만족도)’ 제품들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율 한글컬렉션 / 아모레퍼시픽 제공 
한율 한글컬렉션 /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 제품부터 건기식까지...피부·건강 모두 잡았다

아모레퍼시픽은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부터 이너뷰티의 대표브랜드 바이탈뷰티까지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을 바탕으로 맞춤형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피부’와 ‘건강’까지 모두 고려해 카테고리를 다양화한 점이 특징이다.

아이오페는 ‘스페셜 기프트 2종세트’와 ‘크림 리치 기프트 세트’, 남성들을 위한 ‘아이오페 맨 바이오 안티에이징 스페셜 기프트 2종 세트’를 포함했다. 한율은 새해를 맞아 '한글 컬렉션: 한글로 쓴 한율'을 선보였으며, '빨간쌀 보습탄력' 2종 세트와 크림, '어린쑥 수분진정' 2종 세트와 크림으로 각각 구성했다. 바이탈뷰티는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명작수 골드’를 선보였다.

수려한 천삼 럭셔리 4종 스페셜 에디션 / LG생활건강 제공
수려한 천삼 럭셔리 4종 스페셜 에디션 /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 다양한 브랜드, 다양한 가격에 특징 살렸다

LG생활건강은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중심으로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최고급 한방 화장품부터 럭셔리 안티에이징 화장품, 고기능성 더마 화장품까지 브랜드별 특징에 따라 맞춤형 선물세트를 내놨다.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공진향 인양 밸런서, 인양 로션, 기앤진 크림으로 구성했으며, 자연·발효 화장품 ‘숨37°’은 민감 피부를 위한 뷰티 리추얼, ‘숨37° 로시크숨마 엘릭서 에센스 스페셜 기획’을 선보인다. ‘오휘’는 피부 코어 라인을 강화시켜 피부의 탄력을 탄탄하게 가꿔주는 ‘오휘 프라임 어드밴서 3종 스페셜 세트’를 출시했으며, 수려한은 ‘수려한 천삼 럭셔리 4종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이자녹스 테르비나 AD 4종 스페셜 세트 △예화담 환생고 보윤 크림 기획 세트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기초 2종 세트 △비욘드 딥 모이스처 바디 2종 세트 △ 더페이스샵 더테라피 비건 블렌딩 크림 기획세트 등을 구성했다.

생활용품 라인에서는 갑진년 푸른 청룡의 해를 맞아 성공과 행운의 좋은 기운을 담은 인공지능(AI)으로 디자인한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했으며, 출시 이후 기능성 탈모 케어 시장에서 1위를 놓치지 않은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도 선물세트 2종을 내놨다.

로얄 프로폴리스 셀렉션 D1호 / 애경산업 제공
로얄 프로폴리스 셀렉션 D1호 / 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 가성비부터 친환경·성분 분석까지 취향대로 고른다

애경산업은 고물가시대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가성비를 갖춘 선물세트부터 친환경,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상품군을 준비했다. 친환경을 고려해 선보인 제품으로는 ‘리미티드 셀렉션 9호’, ‘케라시스 퍼퓸 셀렉션 33호’가 있다. 해당 제품은 일체형 선물세트로 상·하단 케이스를 서랍형(슬리브형)으로 일체화하고 케이스에 손잡이를 적용해 이동 시 편의를 위해 제공했던 쇼핑백을 없애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량을 줄였다.

이 밖에도 실속형 구성인 ‘설렘 13호’는 케라시스의 퍼퓸 샴푸와 린스, 2080의 치약과 칫솔, 샤워메이트 바디워시가 포함돼 있으며, 제품의 성분을 중요시 여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산양유, 프로폴리스 등 차별화된 성분을 담은 선물세트도 구성됐다.

스위스퍼펙션 명절 패키징 제품 /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스위스퍼펙션 명절 패키징 제품 /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브랜드별 ‘한정판’으로 희소성 높였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설 명절을 겨냥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스위스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퍼펙션(SWISS PERFECTION)은 설 명절 프리미엄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루 보자기와 코사지 리본으로 장식된 포장이 제공되며 명절을 맞아 행복, 감사, 건강 등 원하는 문구를 새겨주는 각인 서비스를 더했다. 또한 헤어케어 브랜드 오리베(ORIBE)는 청룡의 해를 맞아 중국계 호주 아티스트 크리스춘(Chris Chun)의 작품 ‘청룡과 작약’을 담은 한정판 매그니피센트 볼륨 세트를 선보인다. 고예인 기자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