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이미지.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이미지.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비트코인(BTC)이 6400만원대서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일주일 상승률 TOP5코인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11일 오전 8시 기준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1.44%(91만9000원) 상승한 6460만1000원에 거래됐다.  

상승률 상위 코인 집계(1주일)결과, 이뮤터블엑스(IMX) 28.98%이 최근 1주일 상승률 1위 코인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비트토렌트(BTT) 23.68%, 스택스(STX) 20.38%, 수이(SUI) 15.92%, 플로우(FLOW) 14.59% 순이다. 

두나무 측에 따르면 이뮤터블엑스는 NFT 발행과 거래에 특화된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의 레이어2 솔루션으로 NFT와 Web3 게임을 위한 다양한 API 및 개발자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비트토렌트 토큰(BTT)은 파일 공유 시스템 '비트토렌트(BitTorrent)'에서 사용자들에게 파일 공유에 대한 유인을 제공하고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트론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자산이다. 

블록스택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스마트 컨트랙트와 디앱(DApp)개발이 가능하도록 한 블록체인 플랫폼이으로, 스택스 토큰(STX)은 트랜잭션을 처리하거나 스마트 컨트랙트의 수수료로써 지불되며 스택스의 채굴자나 앱 개발자에게 보상으로 주어진다. 

수이는 향후 웹3 서비스가 개발될 수 있는 토대로서의 빠르고 안정적인 레이어1 블록체인을 구축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다. 

플로우는 게임, 디앱(DApp), 디지털 자산들의 개발을 지원하는 레이어-1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해당 정보는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그러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