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위시, 200여개국 서비스...1천만명 고객 사용
티몬·위메프·인터파크쇼핑 셀러의 글로벌 진출 기대
'글로벌 디지털커머스 플랫폼 구축' 목표
큐텐 로고
큐텐 로고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국내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쇼핑 등을 운영하는 큐텐(Qoo10)이 이번에는 글로벌 쇼핑 플랫폼 '위시'를 1억7300만 달러(2천300억원)에 인수한다.

싱가포르와 한국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은 지난 10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나스닥(NASDAQ) 상장기업 '콘텍스트로직(ContextLogic)'이 운영하는 글로벌 쇼핑 플랫폼 '위시(Wish)'에 대한 포괄적 사업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거래의 대부분이 유럽과 미국에서 발생하는 위시 인수로 큐텐은 글로벌 이커머스 생태계 구축에 한층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위시는 2010년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기반으로 설립된 쇼핑 플랫폼으로 현재 전세계 200여개국 소비자들에게 33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8000만개가 넘는 종류의 상품을 판매, 배송하고 있으며, 매월 1000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지 통화 변환과 결제, 상품 판매와 구매, 배송에 이르는 통합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해왔다.   

이번 인수로 큐텐은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동시에, 세계 전역의 주문량과 북미와 유럽에서 활성화된 소비자를 늘릴 발판을 확보했다. 특히 이커머스에 특화된 풀필먼트(fulfillment) 운영 역량을 가지고 있는 물류 자회사 '큐익스프레스'의 글로벌 경쟁력에 힘을 더할 것으로 전망된다. 

큐텐의 계열사인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와 거래하는 모든 국내 판매자들에게 전세계 통합 판로를 여는 동시에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구영배 큐텐 사장은 "이번 인수로 큐텐과 위시는 전세계 제조, 유통사와 판매자 및 구매자들에게 진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 포괄적 쇼핑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글로벌 디지털커머스 플랫폼이라는 목표 달성에 한층 더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 판매자, 제품의 해외 진출을 더욱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국내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큐텐 그룹의 궁극적 목표인 전세계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해 글로벌 이커머스 생태계 확장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이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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