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기존 파미에스트리트 장소 오픈
국내 최대 규모 디저트 전문관...43개 브랜드 집합
피에르 마르콜리니·밀레앙·가리게트 등
피에르 마르콜리니 / 신세계백화점 제공
피에르 마르콜리니 / 신세계백화점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강남점 국내외 디저트를 총망라한 국내 최대 규모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지하 1층에 위치한 스위트 파크는 해외에서만 맛볼 수 있던 유명 디저트부터 전통 한과와 노포 빵집 등 ‘K-디저트’까지 한데 모았다. 약 1600평(5300㎡) 공간에 43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지난해 국내 최초 단일 점포 기준 거래액 3조원을 돌파한 강남점은 2009년 이후 15년 만의 식품관 리뉴얼을 진행 중이다. 스위트 파크는 그 첫 번째 구역이다. 

스위트 파크에서는 국내에 없던 해외 유명 디저트를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 글로벌 제과 · 제빵 명인들의 프리미엄 브랜드의 '한국 1호점'이 여럿 들어선다.

벨기에의 명품 초콜릿 '피에르 마르콜리니'가 대표적이다. 2015년 벨기에 왕실 쇼콜라티에로 지정된 피에르 마르콜리니는 전 세계를 돌며 가공되지 않은 카카오 콩을 공수하고 섬세한 수작업을 통해 초콜릿과 마카롱 등을 완성하는 브랜드로 명성이 높다.

프랑스 파리의 줄 서는 빵집 '밀레앙'도 강남점에 글로벌 첫 지점을 연다. 밀레앙은 한인 서용상 제빵사가 파리에서 운영하는 빵집이다. 프랑스 ‘국민 간식’으로 통하는 플랑(프랑스식 타르트)으로 유명하다. 

가리게트 / 신세계백화점 제공
가리게트 / 신세계백화점 제공

최근 일본에서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파이 맛집 '가리게트'도 입점한다. 프랑스 정통 파이 디저트인 밀푀유가 대표 메뉴다. 

일본 베이크 사(社)가 신세계와 손 잡고 만든 플래그십 매장인 '베이크 더 샵'도 들어선다. 일본에서 줄 서서 먹는 구움과자 '프레스 버터 샌드'와 '베이크 치즈 타르트', 애플파이 '라플' 등 베이크사의 대표 브랜드 3개를 한꺼번에 선보이는 매장이다.

전국 빵집 맛집 5곳을 모은 편집형 매장 ‘브레드 셀렉션’도 준비됐다. 30여 년 전통 ‘쟝블랑제리’의 맘모스빵과 단팥빵,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태극당’의 모나카 등 유서 깊은 노포 빵집을 비롯해 ‘보리수 빠리’의 바게트, ‘스코프’의 스콘, ‘르빵’의 식빵 등 각 베이커리의 인기 메뉴를 망라했다. 

국내 최정상 파티셰 셋이 손 잡고 선보이는 ‘셰프 스테이지’도 있다. 강석기 셰프의 泌淺沮(마카롱), 박효진 셰프의 르솔레이(마들렌), 조은정 셰프의 아우치 바이 허니비(아이스크림) 등을 한 공간에 모았다. 

스위트 파크는 기존 파미에 스트리트 분수광장 주변에 조성됐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과 백화점을 잇는 길목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곳이다. 

이에 신세계는 고객 동선과 좌석 및 휴게 공간을 넓혀 쾌적하고 편안하게 식사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분수가 흐르는 중앙 가든을 중심으로 유럽 광장을 떠올리게 하는 테라스 식당들이 들어섰다.

미국 3대 버거 중 하나로 국내에서 뜨거운 인기를 구가 중인 ‘파이브가이즈’와 미국 뉴욕의 로컬 샌드위치 브랜드 ‘렌위치’,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운영하는 경양식 레스토랑 ‘까사빠보’ 등 탄탄한 팬덤을 갖춘 맛집들이 고객을 맞는다.

프레첼에 색다른 토핑이나 부재료를 얹어 다양한 맛을 선보이는 서울 성수동의 프레첼 맛집 ‘브라우터’와 압구정의 추로스 전문점 ‘미뉴트빠삐용’도 백화점 최초로 입점했다. 

팝업 스토어 전용 존도 마련했다. 스위트 파크 오픈과 동시에 부산을 대표하는 오픈런 빵집 ‘초량온당’과 전북 부안의 찐빵 전문점 ‘슬지제빵소’ 등이 팝업 스토어를 연다. 소금빵 반죽으로 재해석한 붕어빵이 시그니처인 ‘차일디쉬’ 등 소셜미디어에서 화제를 모은 ‘핫 플레이스’도 소개한다.

전통 디저트도 엄선해 선보인다. 전통 동양 디저트를 빚어내는 ‘한과 미의식’, 프리미엄 한식 다과 및 궁중 병과 전문점이 협업해 만든 ‘만나당X감선옥’에서는 다과상이나 선물로 제격인 품격 있는 우리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디저트 성지로 거듭날 스위트 파크를 시작으로 격이 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할 최고의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이라며 "신세계는 1등에 안주하지 않고 쇼핑 그 이상의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끊임없이 진화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