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대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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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사조대림은 ‘대림선 어묵’ 전 제품의 2023년도 판매량이 총 6922만개를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사조대림의 ‘대림선 어묵’은 1989년 첫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에 론칭했다. 이후 어묵류에 대한 해썹(HACCP) 인증이 의무 적용 되기 약 10년 전인 1999년 어묵류 최초로 해썹 지정을 받았다. 이처럼 믿을 수 있는 품질 덕분에 대림선 어묵은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왔다.

사조대림은 이후 35년간 대림선 브랜드의 역사를 지속하면서 활용도 높은 실용적인 제품부터 프리미엄 라인까지 촘촘하고 탄탄한 라인업을 마련했다. 운영 중인 제품 중 작년 한 해 사조대림 대림선 어묵 판매량 호조세를 이끈 효자 제품은 ‘대림선 부산어묵’ 시리즈다. 반찬이나 요리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각 어묵인 ‘마당놀이’ 등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맛이 잘 조화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조대림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사조대림이 작년 출시한 ‘대림선 100% 우리쌀 어묵’ 시리즈는 100% 국내산 쌀을 사용, 더욱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대림선 어묵은 해외 시장에서도 순항 중이다. 특히 대림선 ‘어묵선’ 제품군은 탁월한 맛과 품질을 기반으로 K푸드의 글로벌 위상이 더해지면서 작년 수출 품목의 판매액 규모가 2022년 대비 최대 71% 이상 상승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2023년에도 대림선 어묵이 맛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어묵 시장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더 우수한 제품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지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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