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쿠팡, MBC 보도한 '블랙리스트' 인터뷰 내용 일부 허위 주장
웹사이트 폐쇄 요청 가처분 신청 예정
쿠팡 제공
쿠팡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최근 MBC에서 공개해 논란이 된 '블랙리스트' 웹사이트 및 당사자 인터뷰가 일부 허위로 나타났다고 주장했다. 쿠팡은 MBC 웹사이트의 폐쇄를 요청하는 가처분을 신청할 예정이다. 

19일 CFS는 쿠팡 뉴스룸을 통해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CFS는 "MBC는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에 위반하여, CFS에 기본적인 사실관계 확인조차 거치지 않고 일방적인 허위 인터뷰 영상을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행위를 중단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MBC 웹사이트에 게시된 당사자들의 인터뷰는 확인결과 허위 주장으로 나타났다며, 인터뷰 사례를 함께 제시했다. CFS는 먼저 "노조 분회장이라 블랙리스트에 올랐다"라고 보도된 인터뷰에 대해 "카트를 발로 차 동료직원이 뇌진탕을 입게 됐다"는 것이 실제 인사평가의 사유라고 설명했다. 

또한 "징계받은 적 없는데 징계해고로 블랙리스트에 올랐다"라고 공개된 인터뷰에 대해서는 확인 결과 "37일 중 27일 무단 결근 하여 인사위원회에서 해고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화장실에 갔다 왔더니 이후 채용이 안됐다는 인터뷰에 대해서는 근로시간 중 휴게실에서 무단 휴식, 근로 복귀 요청 후에도 휴게실서 취침이 적발 되었다고 CFS는 밝혔다.  

CFS는 MBC가 개설한 웹사이트의 폐쇄를 요청하는 가처분을 신청할 예정이다. 

앞서 MBC가 공개한 블랙리스트에는 명단에 이름이 올라간 사유로 방화, 도난사건, 폭행 등도 기재되어 있다. 

이에 대해 CFS는 "사업장 내에서 방화·폭행·성추행·절도 등 각종 불법행위로부터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인사평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직장 내 안전을 위협하는 사람들로부터 선량한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장치를 무력화 시키는 민노총과 MBC의 악의적 방송은 즉각 중단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