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책은 일용한 양식' 문장에서 착안한 도시락 2종 판매
책 모양의 패키지 디자인 특징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편의점 이마트24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와 손잡고 이색 협업 도시락 상품을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업 상품은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6900원)과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5900원)다.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는 말에서 착안해 책 모양으로 패키지를 디자인하고, 대표적인 양식 메뉴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책장을 넘기는 것처럼 도시락 패키지를 펼치면 예스24 ‘올해의 책’ 1위에 선정된 ‘도둑맞은 집중력’의 일부 문구를 볼 수 있다. 또한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도둑맞은 집중력’ 도서 정보를 예스24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협업상품에는 예스24 플랫폼에서 도서와 굿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YES상품권’이 100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랜덤으로 들어 있다.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은 눈꽃치즈를 토핑한 함박스테이크와 간장버터밥, 콘샐러드, 오이피클로 구성됐다.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는 양식의 대표 메뉴인 돈까스와 치즈로 풍미를 더한 토마토파스타로 구성됐다.

마음의 양식인 책과 음식(양식)을 엮어 일상 속에서 책을 더욱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이색 협업 상품을 기획했다는 것이 양사의 설명이다. 

이마트24는 내달 14일까지 이번 협업상품 2종을 구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갤럭시S24+(256GB)’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에서 협업상품 2종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APP바코드를 스캔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마트24는 지난 해 12월 예스24와 손잡고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북커버 디자인, 책과 음식의 콜라보라는 콘셉트의 도시락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후에도 예스24와 함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연계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