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CU 자체 파우치 음료...연 1억 5천만개 판매
전체 아이스드링크 매출 2,3분기에만 80% 나와
올해 '건강 콘셉트'...티소믈리에 정승제 대표 협업
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편의점 CU가 오는 21일부터 자사 아이스드링크 델라페(delaffe)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델라페는 연간 1억 5천만 개 이상 판매되는 CU의 자체 파우치 음료 브랜드다. 음료를 얼음컵에 부어 마시는 간편한 음용 방법과 넉넉한 용량, 2천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CU의 아이스드링크 카테고리의 전년대비 매출신장률은 2021년 18.1%, 2022년 11.8%, 2023년 10.3%로 지속 증가하고 있다. 

특히 전체 아이스드링크 매출이 2분기(32.7%), 3분기(43.8%)에 약 80% 가까이 일어나는 만큼 관련 신상품 출시 시기를 앞당기고 있다.

올해 델라페 시리즈는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활용한 기능성 음료 '델라페 플러스'와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과 공동 기획 및 개발한 티 베리에이션 상품을 포함해 총 23종으로 구성된다.

먼저 CU는 이달 중 델라페 블랙아메리카노, 스윗아메리카노, 헤이즐넛, 디카페인, 청포도에이드, 블루레몬에이드 등 기존 스테디셀러를 차례대로 준비한다.

내달에는 기능성 원료를 넣은 건강 콘셉트의 블렌디드 음료 '델라페 플러스'가 출시된다. 키위 바나나 블렌디드(L-테아닌 250mg), 레드 석류 블렌디드(홍삼), 청사과 매실 블렌디드(매실 추출물), 푸룬 블렌디드(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4종이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L-테아닌, 면역력 증진,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홍삼, 피로 개선을 위한 매실 추출물, 원활한 배변 활동과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이 각 음료에 들어가있다.

과즙과 티를 적절히 배합해 만든 티 베리에이션 음료도 나온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출신 1세대 티소믈리에 정승제 대표와 함께 논의 끝에 탄생한 리치 실론티, 자몽 우바티, 레몬 얼그레이티 3종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파우치 음료이지만 그 향과 여운을 오래 느낄 수 있도록 전문가와 함께 맛 개발에 힘썼다.

이 밖에도 캐러멜라떼, 바닐라라떼 등 커피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던 인기 음료들과 수박, 키위, 망고 등 과즙을 넣은 시원한 에이드 상품들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

전민준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건강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기능성 음료 라인업인 델라페 플러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성비는 물론 음료시장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차별화된 델라페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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