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이미지.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이미지.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비트코인(BTC)이 7100만원대서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일주일 상승률 TOP5코인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25일 오전 8시 38분 기준, 비트코인(BTC)은 전일대비 0.57%(40만1000원) 상승한 7120만6000원에 거래됐다. 

같은 시각 업비트 상승률 상위 코인 집계(1주일)결과, 골렘(GLM)이 전주대비 44.18% 상승률을 기록하며 최근 1주일간 가장 많이 올랐다.  이어 아이큐(IQ) 27.39%, 마스크네트워크(MASK) 22.04%, 헤데라(HBAR)  22.0%, 플레이댑(PLA) 14.43% 순이다. 

두나무 측에 따르면 골렘은 탈중앙화된 오픈소스 네트워크를 목적으로 설계된 이더리움 기반 디앱(DApp)을 운영하는 프로젝트다. 아이큐는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탈중앙화 버전으로서 2014년에 탄생했으며 위키피디아와 달리 아이큐는 다룰 수 있는 주제에 제한이 없고 보다 다양한 인용 출처를 활용할 수 있어 유저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다. 마스크네트워크(Mask Network)는 X(구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상에서 암호화된 메세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프로토콜이다. 헤데라의 목적은 다양한 디앱(DApp)들이 탄생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신뢰가능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것이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으로서 전세계 게임유저들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편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정보는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그러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다.

김정환 기자

키워드

#비트코인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