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이미지.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이미지.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스피또1000 1등 충정북도 지역 당첨자의 당첨 후기가 전해져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다. 

최근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에 따르면 스피또1000 67회차 1등 5억 당첨 주인공은 충청북도 청주시 소재 한 복권판매점에서 스피또를 구입했다. 

1등 당첨자는 동행복권과의 인터뷰에서 '당첨된 걸 어떻게 알게 됐고, 당시 기분이 어땠느냐'는 질문에 "2023년을 맞아 친구들과 신년파티를 하게 됐다. 술자리가 무르익을 때쯤, 한 친구가 복권을 구매하겠다고 해 따라나섰고, 재미있어 보여 처음으로 복권을 구매했다. 다음날 복권을 확인하는데 믿기지 않은 현실에 손이 떨렸고, 계속 복권만 쳐다봤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처음으로 구매한 복권이 1등에 당첨이 된 것이었다. 복권을 계속 구매했던 것도 아니고 얼떨결에 구매해서 당첨되니 실감이 나지 않았다. 순간 가족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났고, 당첨 사실을 알렸다. 갑작스러운 상황이라 당첨금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할지 계획도 못 세웠지만 감사한 마음으로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당첨금은 어디에 사용할 계획이냐'는 질문엔 "예금할 계획이다"라고 답했

스피또1000 67회차 당첨복권. / 동행복권 갈무리 
스피또1000 67회차 당첨복권. / 동행복권 갈무리 

그는 동행복권 인터뷰 당첨자 소감 한마디에는 "감사합니다.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즉석식 인쇄복권 스피또는 동전 등으로 긁어 아주 쉽고, 빠르게 당첨 확인이 가능하고 게임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인쇄복권이다. 동행복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판매 중인 복권의 출고율, 당첨 등위별 남은 매수, 1등 판매점 정보 등 확인할 수 있다고 동행복권은 설명했다. 

한편, 스피또는 판매금액에 따라 스피또500, 스피또1000, 스피또2000 등으로 나뉜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