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민관 협력 주거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현대리바트 신규 파트너 
반지하 등에 거주하는 32가구 집수리 지원…올해 상반기 완공 목표
서울시청 전경. (사진=연합뉴스)
서울시청 전경. (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문용균 기자] 서울시는 27일 현대리바트, 한국해비타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주거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2022년부터 한국해비타트 등과 함께 주거 취약가구에 맞춤형 집수리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현대리바트가 주거안심 동행 파트너로 새롭게 합류하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현대리바트는 화장실, 주방가구(싱크대 교체), LED 조명 교체 등 1억원 상당의 현물 제공과 직접시공을 맡는다.

시범사업부터 참여해 온 한국해비타트는 그동안의 다양한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공사를 주관하는 등 전반적인 사업추진을 담당하게 된다. 

협약체결 후 반지하 등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가구 32가구에 대한 집수리 지원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내달 착공해 올해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오후 서울시청에서 열리는 협약식엔 유창수 서울시 행정2부시장, 권태진 현대리바트 영업본부장, 이용철 한국해비타트 본부장이 참석한다.

유창수 부시장은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동참해준 현대리바트와 한국해비타트에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 더 많은 동행 파트너가 참여해줄 것을 기대한다”라면서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주거약자와의 동행 실천을 지속해서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용균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