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플레이타운과 협업...28일 CU 공식 유튜브 통해 공개
편의점 테이블 토크 테마
MZ세대 시청 특성 고려...브랜드 친밀도 제고
CU는 관찰 및 토크 콘텐츠 제작 전문 스튜디오 플레이타운과 협업해 첫 시리즈물 '그르르 갉: 깊대'를 제작했다. / BGF리테일 제공
CU는 관찰 및 토크 콘텐츠 제작 전문 스튜디오 플레이타운과 협업해 첫 시리즈물 '그르르 갉: 깊대'를 제작했다. / BGF리테일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편의점 CU가 오리지널 콘텐츠 신규 콘텐츠 IP 개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CU는 관찰 및 토크 콘텐츠 제작 전문 스튜디오 플레이타운과 협업해 첫 시리즈물 '그르르 갉: 깊대'를 제작했다.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 온에어한다. 제작사인 플레이타운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키즐'에서도 볼 수 있다.

'그르르 갉’은 편의점 의자를 끌어당길 때 나는 소리를 의성어로 표현한 신조어다. 편의점 의자에 앉으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속 깊은 대화를 나누게 된다는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글이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시작된 '밈(meme)'이다. 

'그르르 갉: 깊대'는 편의점 테이블 토크를 테마로 한다. 편의점 의자에 앉아 깊은 대화가 필요한 순간들에 대한 3개의 에피소드로 제작된다.

CU가 자체 숏폼 드라마, 웹 예능 등 재미 요소를 가미한 콘텐츠 마케팅에 힘을 쏟는 이유는 편의점의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와의 공감대를 높여 CU만의 브랜드 팬덤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MZ세대의 시청 특성을 고려해 직접적인 상품 홍보 대신 주목도와 접근성이 높은 숏폼 웹 드라마 등 영상 콘텐츠로 볼거리를 제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친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CU는 이번 온에어를 기념해 3월 말일까지 SNS 고객 이벤트를 전개한다. CU 공식 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는 '그르르 갉: 깊대' 론칭 기념 리그램, 리트윗 이벤트를, CU의 자체 커머스 앱 포켓 CU에서는 영상 시청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총 9명에게는 이색 경품으로 편의점 의자 '그르르 갉'을 증정한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 마케팅팀장은 "편의점과 관련한 재밌는 트렌드를 콘텐츠로 풀어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신선한 에피소드로 풀어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시 찾아보고 싶은 CU만의 완성도 높은 콘텐츠들을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여가겠다"고 전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