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다가오는 화이트데이(3월 14일)를 맞아 편의점들이 각종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개시했다. 

특히 올해도 각 사가 주력하는 '캐릭터 상품'으로 차별화를 뒀다.

GS25는 올해 화이트데이를 맞아 총 100여종의 차별화 세트 상품을 준비했다. 

화이트데이 핵심 차별화 상품으로는 '모남희 컬렉션'을 필두로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과 협업한 '냐한남자' 굿즈 세트 '마루는 강쥐' 굿즈 세트 등이다. 

모남희 컬렉션은 GS25가 블핑이 키링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남희와 협업해 선보인 차별화 세트 상품이다. △모남희얼굴인형키링 컬렉션 △모남희리유저블파우치 컬렉션 등 총 2종으로 기획됐다.

모남희 컬렉션 2종은 모남희얼굴인형 키링, 모남희파우치가 각각 인기 젤리, 초콜릿 등과 동봉된 형태로 구성됐다. 가격은 모남희얼굴인형키링 컬렉션 1만7000원, 모남희리유저블파우치 컬렉션 2만4400원이다.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인 '냐한남자', '마루는 강쥐'와 협업한 상품도 나왔다. △냐한남자미니파우치세트 △냐한남자포토카드세트 △마루는강쥐여권케이스세트 △마루는강쥐핸들톡세트 등 총 7종의 상품이 기획됐다. 

이외에도 GS25는 스펀지밥 캐릭터 등 기존 팬덤이 형성돼 있는 캐릭터 IP를 활용한 화이트데이 차별화 세트 상품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올해 화이트데이 핵심 단독 상품으로 산리오캐릭터즈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한교동'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 속 주인공 '빵빵이', '옥지'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상품들을 출시한다. 

발렌타인데이와 마찬가지로 '백(Bag)꾸' 트렌드를 결합해 가방에 달고 다니기 좋은 △한교동줄줄이키링세트와 △한교동키링거울세트 △한교동에코백세트 등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실용성이 높은 △한교동접이식거울세트 △한교동코듀로이파우치세트 △한교동마우스패드세트 등도 준비했다. 

빵빵이 굿즈 상품은 4종을 준비했다. 빵빵이와 그의 반려묘인 '뿡빵이' 캐릭터가 그려진 △빵빵이미니에코백세트 △빵빵이손거울세트 △빵빵이스티커세트 △빵빵이엠보싱스티커세트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이 밖에도 나들이철인 3월을 맞아 '산리오캐릭터즈 일회용카메라세트' 6종을 준비했다. 

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 제공

CU는 '모든 순간을 사랑해'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감성적이고 실용적 가치를 높인 굿즈가 담긴 상품을 준비했다.

행복과 위로의 메시지에 집중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비(grim.b)', 일상을 통해 작은 행복을 찾는 캐릭터인 '조구만', 심플한 삶의 가치를 전달하는 감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이야이야앤프렌즈', 인기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티니핑과 콜라보한 상품 총 20여 종을 기획했다. 

CU의 화이트데이 대표 상품은 '그림비'와 협업한 차별화 상품 8종이다. CU는 그림비 특유의 따뜻한 그림체를 활용한 패키지 속에 한 쌍의 사랑스러운 커플을 그려낸 포스터, 엽서 세트, 포토 스티커, 포토 카드 등 감성과 함께 실용성을 담은 굿즈를 사탕, 초콜릿 등과 함께 동봉했다.

조구만이 그려진 엽서, 꾸미기 스티커, 키링, 코스터, 펜 케이스와 이야이야앤프렌즈가 그려진 필통, 호보백, 포스터, 티니핑 콜라보 상품인 머리띠, 크로스백 등이 동봉된 상품도 함께 내놓는다.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해 젊은 층의 취향을 저격하는 패키지 디자인과 굿즈가 포함된 차별화 상품 14종을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올해 캐릭터 상품 이외에도 특별한 상품으로 순금/랩다이아 목걸이를 준비했다. 고객들에게 시세가 반영된 최적의 가격으로 순금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매주 월요일(3월 4일/11일/18일/25일) 한국금거래소 판매 시세를 반영해 가격을 변경하고 일주일간(5일~11일, 12일~18일, 19일~25일, 26일~31일) 해당 가격으로 판매한다. 판매 기간은 3월 말일까지다. 

오는 15일까지는 조선호텔 디저트 3종(뉴욕치즈케이크/블랙초코케이크/마카롱기프트세트)를 판매한다. 해당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구입 시 1만원 쿠폰 페이백을 제공한다. 예약 주문은 이마트24 모바일앱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가능하다. 상품은 3월 10일부터 예약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