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CEO가 전국 사업소 방문해 직원들과 대화
경영위기 극복‧혁신 공감대 확산 및 경영 현안‧주요 정책‧회사 비전 공유
김동철 사장 “국민들의 요구에 발맞춰 본사부터 사업소까지 변화해야 한다”
한국전력공사 김동철 사장이 5일, 광주전남본부와 담양지사에서 'CEO 현장 소통 설명회'를 진행했다. / 한국전력공사 제공
한국전력공사 김동철 사장이 5일, 광주전남본부와 담양지사에서 'CEO 현장 소통 설명회'를 진행했다. / 한국전력공사 제공

[한스경제=신연수 기자] 한국전력공사(대표이사 사장 김동철)가 전국 단위 사업소를 대상으로 현장 소통 설명회를 시작했다.

한전은 5일, 김동철 사장이 직접 한전 광주전남본부 및 담양지사를 방문해 ‘CEO 현장 소통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김 사장이 취임 직후부터 줄곧 강조해 온 소통에 대한 강력한 의지가 적극 반영된 것이다. 또 한전이 직면한 경영위기를 조속히 극복하고 ‘국가 미래 성장에 기여하는 글로벌 에너지 리더로 거듭나기 위한 내부 역량 결집과 변화‧혁신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필수라고 판단해 마련됐다고 한전은 설명했다.

이날 첫 설명회가 열린 한전 광주전남본부 및 담양지사에서는 100여 명이 넘는 직원이 참석해 경영 현안과 미래 비전을 설명하는 영상을 시청하고, 김 사장이 직접 재무정상화 조기달성, 기업체질 혁신, 성장동력 창출 등 주요 업무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이후 직원들이 평소 궁금했던 핵심 현안과 주요 정책에 대한 질의 응담과 함께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자유토의가 진행됐으며, 이 과정에서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순환 근무 제도 개선 등 현장 업무 개선 아이디어와 신규 사업 아이템이 다양하게 제시됐다.

김동철 사장은 “지금 한전에 필요한 것이 바로 주인의식이다. 내가 주인이라는 생각으로 똘똘 뭉쳐 이 위기극복을 위해 매달려야 한다”며 “한전의 내부개혁 및 자구노력에 대한 국민의 요구에 발맞춰 본사부터 사업소까지 신속해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재정 건전화‧혁신계획을 비롯한 경영정상화 및 전력망 적기 건설‧고객 서비스 혁신 등 다양한 현안 과제 해결 과정에 적극 동참할 것”을 독려하고, 봄철 안전사고 예방과 고객 접점 활동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한전은 광주전남본부와 담양지사에서 시작한 CEO 현장 소통설명회를 4월 초까지 5주간 전국 사업소에서 순차적으로 계속 진행하며, 본사-사업소 간, 경영진-노조‧임직원 간 긴밀한 소통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에 발굴한 여러 아이디어와 논의 내용들을 경영정책에 적극 반영해 과제화하고, 주기적 성과 분석과 환류를 통해 방향성을 지속해 점검하고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신연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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