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게임처럼 즐기는 출석·임무 수행형 서비스 출시
/케이뱅크
/케이뱅크

[한스경제=박종훈 기자] 케이뱅크가 게임처럼 재미있게 즐기면서 즉시 현금 보상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출석·임무 수행형 보상 서비스를 내놨다.

케이뱅크 '돈나무 키우기'는 고객이 앱 출석이나 다양한 앱 안의 임무 수행을 게임처럼 재밌게 즐기며 현금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돈나무를 최종 성장단계인 7단계까지 키운 고객은 200원~10만원의 현금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돈나무를 키우기 위해선 매일 돈나무 키우기 서비스에 출석하거나 제시하는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돈나무의 성장단계가 높아질 때마다(레벨업) 추가적인 현금 보상도 주어진다.

돈나무를 다 키우면 제공되는 현금 보상은 스마트폰 화면에서 '돈나무 수확하기' 버튼을 눌러서 받을 수 있지만, 간단하게 스마트폰을 흔들어도 가능하다. 고객이 실제로 나무의 열매를 따는 듯한 재밌는 경험을 주는 요소다.

수확을 마친 고객은 새로운 돈나무를 처음부터 다시 키우게 된다. 돈나무 키우기를 시작하고 수확하기까지 빠르면 3일 만에 가능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케이뱅크는 돈나무 키우기 안의 모든 보상을 즉시 현금으로 보상해 고객이 체감하는 혜택의 폭도 키웠다.

케이뱅크는 돈나무 키우기 출시를 앞두고 지난달 28일부터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10여일 만에 약 20만명의 고객이 사전 알림 동의를 마쳤을 정도로 관심을 받고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돈나무 키우기는 게임처럼 자주 즐기며 보상도 즉시 현금으로 받는, 재미와 혜택을 결합한 서비스”라며 “많은 고객이 돈나무 키우기를 통해 케이뱅크의 차별화된 재미와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