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가 3월 12 일 진행된 2024 디즈니  콘텐츠 라인업 미디어 데이에서 디즈니  2024 콘텐츠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디즈니코리아 제공.
김소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가 3월 12 일 진행된 2024 디즈니 콘텐츠 라인업 미디어 데이에서 디즈니 2024 콘텐츠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디즈니코리아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디즈니코리아)가 한국 콘텐츠의 파급력을 강조하며 올해도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디즈니코리아는 12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2024 디즈니+ 콘텐츠 라인업 미디어 데이’를 통해 올해 공개 예정인 주요 콘텐츠 라인업을 소개하고 한국 시장 콘텐츠 전략을 공개했다.

이날 캐롤 초이(Carol Choi)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총괄(EVP)은 " '무빙', '카지노' 등으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라며 "이 같은 성과는 우리에게 인상 깊은 결과이자 데이터가 됐다. 한국의 오리지널 스토리로 전 세계 시청자에게 동감을 얻을 수 있는 확장성과 세계적인 역량을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캐롤 초이는 “2023년 디즈니+ 최다 시청 로컬 오리지널 작품 상위 15개 중 9개를 한국 작품이 차지할 만큼 한국은 스토리의 글로벌 확장성과 세계적 수준의 제작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디즈니는 창의적인 우수성과 로컬 콘텐츠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한국 콘텐츠 및 크리에이티브 업계에 대한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소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는 “디즈니+는 한국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사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소비자들의 일상에 함께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엄선된 고품질의 로컬 콘텐츠와 세계적인 스튜디오들의 글로벌 콘텐츠를 함께 선보이며 계속해서 한국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출시 3년 차로 접어든 디즈니+는 최근 디즈니 전사적으로 ‘스트리밍 사업의 수익성 강화’를 올 한 해 주요 비즈니스 목표 중 하나로 공표했다.

킬러들의 쇼핑몰 이권 감독(좌)과 삼식이 삼촌 신연식 감독(우)이 3월 12일 진행된 2024 디즈니  콘텐츠 라인업 미디어 데이에서 ‘스토리텔링,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주제로 한 크리에이티브 토크 세션에 참석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디즈니코리아 제공.
킬러들의 쇼핑몰 이권 감독(좌)과 삼식이 삼촌 신연식 감독(우)이 3월 12일 진행된 2024 디즈니 콘텐츠 라인업 미디어 데이에서 ‘스토리텔링,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주제로 한 크리에이티브 토크 세션에 참석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디즈니코리아 제공.

한편 이날 자리에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킬러들의 쇼핑몰' 이권 감독과 4월 공개를 앞둔 시리즈 '삼식이 삼촌' 신연식 감독이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와 콘텐츠 시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신 감독은 송강호가 '삼식이 삼촌'으로 첫 드라마에 도전하는 것과 관련해 "영화에선 주인공이 진짜 악한 인물로 설정되기 어렵고 악당이라도 사연이 있거나 사실은 착한 인물로 그려진다"며 "이와 달리 OTT에선 캐릭터성이 더 확장되고 열려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올해 디즈니플러스의 주요 한국 콘텐츠는 지난 1월과 2월에 공개된 '킬러들의 쇼핑몰' '로얄로더'에 이어 ‘인공 배양육’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다룬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지배종', 박훈정 감독과 차승원, 김선호, 김강우가 만난 추격 액션 '폭군', 강풀 작가가 각본을 쓴 미스터리 공포 드라마 '조명가게', 송강호의  첫 시리즈물 '삼식이 삼촌',  탐사보도 프로그램의 팀장으로 분한 김혜수와 낙하산 PD로 변신한 정성일의 생존 취재기를 담아낸 '트리거' 등이 있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