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제공.
/샘표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샘표는 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가 론칭과 함께 19종(요리소스 11종, 렌지업 8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빼어난 요리(超菜)'라는 뜻의 ‘차오차이'는 뉴욕, 홍콩, 파리, 서울 등 세계 곳곳에서 사랑받는 다채로운 중화 미식을 요리소스와 간편식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다. 동파육, 고추잡채, 마라샹궈 등 집에서 만들어 먹기 어려웠던 음식들을 일상의 재료로 5~8분 만에 맛있게 요리할 수 있다.

차오차이 연구팀은 주요 식재료와 조리법을 연구함은 물론 국내에서 손꼽히는 중식 대가들과 협업하는 등 5년 여 연구 끝에 제품을 출시했다. 

‘차오차이 요리소스'는 △특제짜장소스 △동파육볶음소스 △고추잡채소스 △차오멘소스 △몽골리안비프소스 △홍콩식 마파두부소스 △시추안 마파두부소스 △마라샹궈소스 △마라훠궈소스 △즈마훠궈소스 △백탕훠궈소스 등 총 11종이다.

고급 중화요리로 꼽히는 동파육도 ‘차오차이 동파육볶음소스’와 삼겹살, 청경채만 준비하면 배달보다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 구운 삼겹살에 ‘차오차이 동파육볶음소스'를 붓고 볶다가 청경채만 넣어주면 끝. 10분 남짓한 시간에 다채로운 오향의 풍미가 쏙 밴 동파육을 만들 수 있다. 돼지고기와 양파, 파프리카를 볶다가 '차오차이 고추잡채소스'를 넣으면 파기름의 고소한 풍미와 굴소스의 진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고추잡채를 손쉽게 맛볼 수 있다.

‘마라’의 고향, 사천지방 두반장과 향신료 화자오, 마자오로 얼얼한 매콤함을 제대로 살린 '시추안 마파두부소스', 진하게 우린 치킨육수에 홍콩산 굴소스와 두반장으로 맛을 내 부드럽고 깊은 감칠맛과 은은한 매콤함이 일품인 '홍콩식 마파두부소스'도 활용도가 높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바로 맛볼 수 있는 렌지업 제품은 짜장, 마파두부, 마라샹궈 등 8종이다. 짜장은 △130직화간짜장 △스파이시 블랙페퍼 짜장 △비프유니짜장 △특제짜장 △트러플고기짜장까지 5가지 맛이다. 잘 볶은 춘장과 캐러멜라이즈 된 양파를 기본으로 뉴욕 모트 스트리트, 파리 13구, 인천 등 세계 각지 차이나타운의 이색적인 짜장 풍미를 구현했다.

‘차오차이 마파두부’는 일반 두부 대신 곱게 간 콩물을 진공 농축하여 만든 비단두부를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밀도 있는 식감을 선사한다. 중독적인 매운맛이 시판 마파두부에 대한 편견을 깬다. ‘차오차이 마라샹궈'는 닭다리살과 피시볼, 푸주, 버섯 등 7가지 재료와 향신료를 넣어 사천 지역 특유의 매운맛과 얼얼한 풍미를 맛볼 수 있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