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프라인 패널 운영 연 2회로 확대
/삼성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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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경제=박종훈 기자] 삼성생명이 고객패널 도입 20주년을 맞아 고객과 소통 강화에 나선다.

삼성생명은 지난 2004년 금융권 최초로 고객패널을 도입했다. 또한 2010년 온라인 패널을 도입했고 최근엔 MZ, 시니어 등 특화 패널을 운영하는 등 시대적 흐름에 맞춰 제도 변화를 시도해 20년간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있다.

지난 13일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과 주요 임직원, 오프라인 고객패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킥오프를 연 삼성생명은 고객패널 운영을 연 2회로 확대할 방침이다.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시대적 특징을 반영해 특화패널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연 1회 운영하던 오프라인 고객패널을 2회로 확대운영하는 것은 다양한 고객 의견을 청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해 1000명 규모로 확대한 온라인 고객패널도 5060 신중년, 맘(mom) 등 폭넓은 특화 패널을 운영해 계층별로 깊이 있는 소통을 나누게 했다.

여기에 더해 CEO 및 주요 경영진이 함께 참석하는 활동결과 공유회를 운영해 고객패널 의견을 임직원과 직접 공유할 예정이다.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은 “삼성생명은 고객패널을 20년간 운영하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으로부터 더 큰 신뢰와 사랑을 받기 위해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박종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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