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알아두면 오히려 좋은 금융자산 만들기’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알아두면 오히려 좋은 금융자산 만들기’를 주제로 THE100리포트 89호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알아두면 오히려 좋은 금융자산 만들기’를 주제로 THE100리포트 89호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NH투자증권

[한스경제=권현원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알아두면 오히려 좋은 금융자산 만들기’를 주제로 THE100리포트 89호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호에서는 대한민국 가구경제를 분석하고 금융자산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의 매력을 살펴보고 청년층들이 목돈마련을 위해 활용하기 좋은 정부 정책에 대해서 살펴봤다.

첫 번째 리포트 ‘대한민국 가구경제 분석-살아서 쓰고 가는 돈이 내 돈’에서는 우리나라 가구평균 총자산과 실물자산, 부채 및 여유자금 운용방법 등 현황을 살펴보고 문제점과 대응방안을 제시했다.

두 번째 리포트 ‘ISA 매력 다시 보기’에서는 중개형 신설로 투자가능 상품이 늘어나면서 가입자 및 잔고가 급증하고 있는 ISA의 장점과 주의할 점에 대해서 살펴봤다.

마지막 리포트에서는 ‘청년층의 목돈 마련, 정부 정책을 적극 활용해야’에서는 청년도약계좌,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등 정부가 운영 중인 다양한 청년층 자산형성 보조사업을 활용해 금융자산을 늘리려는 청년층을 위한 내용을 소개했다.

김진웅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우리 나라 가구는 자산구성이 부동산에 치우쳐 있어 은퇴후에도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경제활동기에 금융자산을 좀 더 늘려 놓아야 한다”며 “이번 리포트를 통해 세제혜택 등 장점이 많은 ISA를 통해 목돈을 마련하고, 특히 청년층의 경우 정부가 내놓은 정책들을 적극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권현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