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오더 캡처화면./
M오더 캡처화면./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국내 맥도날드 전 지점 키오스크와 스마트오더에서 주문 시스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맥도날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30분께 원인을 알 수 없는 주문 시스템 오류가 발생했다. 키오스크 주문 뿐 아니라 스마트오더 시스템인 'M오더'도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다. M오더는 3시간 가까이 지난 현재도 '시스템 점검 중'이라는 안내 메시지와 함꼐 주문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맥딜리버리도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한 배달 서비스 뿐만 아니라 배달의민족 등 배달 전문앱에서도 주문이 되지 않는 상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일시적인 주문 시스템 장애가 발생헀다. 현재 정확한 원인을 파악중이며 정상화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라고 말했다.

양지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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