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목표주가 7만 2000원 상향 제시
하나금융그룹. /한스경제 DB
하나금융그룹. /한스경제 DB

[한스경제=권현원 기자] SK증권이 하나금융지주에 대해 주주 환원 관점의 접근이 유효하다는 의견과 함께 투자의견 매수(유지), 목표주가를 7만 2000원으로 상향 제시했다.

19일 설용진 SK증권 연구원은 “최근 대형 시중은행 3사를 중심으로 밸류업 관련 기대감으로 주가가 크게 상승함에 따라 전반적인 배당수익률은 크게 낮아진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KB금융 및 신한지주의 경우 자사주 비중이 높아지며 예상 배당수익률이 5%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하나금융지주의 경우 올해 예상 배당수익률이 약 5.7%인 만큼 배당 관점의 접근이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설 연구원은 “최근 은행주 전반적으로 자사주 비중이 확대되는 점을 감안해 시가총액 대비 총 주주환원을 기준으로 살펴봐도 하나금융지주가 상위 3사 중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주주환원 관점의 매력이 유효하다고 판단한다”고 강조했다.

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배상과 관련해서도 상위 3사 중 가장 판매 규모가 작은 만큼 상대적으로 부담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설 연구원의 예상이다.

다만 그는 “증권 자회사를 중심으로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및 해외부동산 관련 건전성 이슈가 지속되고 있음을 감안하면 실적 변동성은 다소 높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권현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