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30만여 개 패션 상품 선봬
AI로 추출한 상품 정보 바탕으로 취향 코디 추천
11번가가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OOTD)'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 11번가 제공
11번가가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OOTD)'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 11번가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11번가가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OOTD)'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오오티디'는 누구나 손쉽게 트렌디한 패션을 코디할 수 있도록 AI로 취향에 맞는 패션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11번가 내 별도의 패션 전문관으로 오픈하게 됐다. 

'#오오티디'에는 오픈일 기준 30만여개 트렌드 패션 상품이 준비됐다. 프롬비기닝, 리얼코코 등 2030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소호몰의 신상품이 매주 업데이트 되어 빠르게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개인 맞춤형으로 상품을 추천해 줄 뿐만 아니라 ▲요즘 유행하는 신상품 ▲베스트 상품 ▲시즌별 테마상품 등을 다양하게 큐레이션해 최근 인기있는 스타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오오티디'의 '비슷한 스타일 둘러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현재 구경하고 있는 상품과 유사한 디자인의 상품을 무한대로 추천받을 수 있다. 

고객이 관심있어 하는 상품과 유사도가 높은 상품을 보여줌으로써 취향에 맞는 상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코디핀' 기능으로 모델이 착용하고 있는 다른 상품을 탐색할 수도 있다. 착장 이미지 속 '코디핀'을 터치하면 해당 상품뿐만 아니라 비슷한 상품들도 함께 나열된다. 함께 코디하고 싶은 아이템들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코디에 능숙하지 못한 고객들도 모델과 같은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같이 '#오오티디'의 편리한 기능은 대표 이미지 속 상품의 속성 정보를 유형별로 분류하는 자동추출 AI를 통해 구현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