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PB 리얼프라이스 상품 매출 8배 규모 성장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편의점 GS25가 자체 브랜드(이하 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의 올해 1월~2월 매출이 론칭 초기 2개월 대비 714.7% 신장했다고 20일 밝혔다.  

고물가 장기화 속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려는 소비 수요가 몰리며 PB 상품 매출 규모를 가파르게 끌어올렸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리테일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우수 제조사의 상품을 적극 발굴해 선보이고 있는 PB이다. 

GS리테일은 치솟은 물가 안정에 총력을 다하고자 기존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중심으로 운영했던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지난해 8월부터 GS25로 확대 전개했다.

GS더프레시를 통해 매출이 검증된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슈퍼마켓 가격 그대로 GS25에 도입하거나 1인 가구 맞춤 용량으로 재구성한 상품을 편의점 최저가 수준으로 내놓는 방식이다.

오는 21일부터 △리얼버터쿠키420g(3980원) △리얼요리용맛살132g(2000원) △리얼부산어묵138g(1300원) 3종을 순차 도입되며 리얼프라이스 상품 라인업이 17종으로 확대된다. 

박종서 GS리테일 상품전략팀 담당자는 "GS리테일이 보유한 편의점, 슈퍼 채널 등의 시너지를 적극 발휘해 치솟는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적극 기여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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