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ESG∙기후변화∙디지털ESG 등 3개로 구성, E2E(End to End) 서비스 제공
SK C&C의 디지털 컨설팅 자회사 애커튼파트너스가 기후공시, 공급망 관리, 탄소 감축 등 기업의 ESG 고민들을 해결할 컨설팅 오퍼링을 공개했다. / 애커튼파트너스
SK C&C의 디지털 컨설팅 자회사 애커튼파트너스가 기후공시, 공급망 관리, 탄소 감축 등 기업의 ESG 고민들을 해결할 컨설팅 오퍼링을 공개했다. / 애커튼파트너스

[한스경제=권선형 기자] SK C&C의 디지털 컨설팅 자회사 애커튼파트너스가 기후공시, 공급망 관리, 탄소 감축 등 기업의 ESG 고민을 해결할 컨설팅 오퍼링을 공개했다.

애커튼파트너스는 고객 맞춤형 ‘통합 ESG 컨설팅팩’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 사업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ESG 통합 컨설팅팩’은 지주사, 금융, 에너지, 반도체, 소재, 화학 등 주요 산업군에서 실제 수행한 ESG 컨설팅 사례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ESG, 기후변화, 디지털 ESG 서비스 등 세 가지로 구성돼 기후공시, 공급망관리, 규제 대응 등 기업의 주요 ESG 이행사항과 관련한 전략 수립부터 운영∙관리 지원이 가능하다.

‘ESG 서비스’는 ESG 경영 성과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전략∙진단∙커뮤니케이션 영역의 전문가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후변화 서비스’는 기후변화 규제 대응을 비롯해 넷제로, RE100 등 탄소감축 목표 달성을 위한 컨설팅이 주를 이루고 있다. 고객 비즈니스 밸류체인 내에서 탄소감축 이행 과제를 도출하고, 실질적인 감축 이행 체계를 구축한다.

‘디지털 ESG 서비스’는 ESG 성과 관리 및 공시 대응을 디지털로 전환하는데 초점이 맞춰 있다. ESG 성과 지표 향상을 위해 디지털 전환 과제를 도출하고, 이에 맞는 디지털 ESG 플랫폼을 설계하고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애커튼파트너스는 SK 관계사 등을 대상으로 ESG 데이터를 공시 등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ESG 데이터 플랫폼 PI(Process Innovation)’ 사업과 기업의 ESG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웹 기반 ESG 리포팅 서비스도 구축하고 있다.

홍승민 애커튼파트너스 대표는 “ESG 분야는 국가별 정책이나 이니셔티브 평가 기준 등 변화가 큰 만큼 체계적인 관리 체계 확보와 지속적인 이행 점검이 꼭 필요하다”며 “기업들의 ESG 컨설팅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선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