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청년랩 기자단 모집 포스터. / 용인시 제공 
용인특례시 청년랩 기자단 모집 포스터. / 용인시 제공 

[한스경제=(용인)김두일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3개구 청년LAB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의 주요 정책을 홍보할 기자단 20명을 다음 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기자단에 신청할 수 있다. 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과 기업 근로 청년도 참여 가능하다.

기자단이 되면 4월부터 11월까지 SNS기획과 영상제작 등 2개 분야로 나눠 시의 주요 청년정책과 용인청년LAB 프로그램 등을 알리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시는 기자단에게 SNS 콘텐츠 기획법, 영상 제작 실무 등 교육을 통해 홍보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용인청년LAB 프로그램의 우선 수강 기회를 제공하고 연말엔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표창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가 진행하는 청년정책을 알기 쉽게 청년의 눈높이에서 알기 쉽게 홍보할 청년LAB 기자단을 모집한다”라고 말하며 많은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용인특례시는 지역 청년의 취업 역량 강화, 인적 네트워크 구축, 사회 참여 확대, 권익 증진 등을 위해 3개구에 청년들을 위한 공간인 용인청년LAB을 조성해 운영한다. 이곳에선 능력개발, 취‧창업, 자립 지원, 문화예술, 심리정서 등 다양한 분야 250여개 프로그램을 진행중 이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