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자산 활용한 연금소득 만들기와 전자금융사기 대처법 등 주제로 교육 진행
BNK경남은행은 울산광역시 시니어초등학교에 ‘금융교육’을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울산광역시 시니어초등학교에 ‘금융교육’을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

[한스경제=권현원 기자] BNK경남은행은 울산광역시 시니어초등학교에 ‘금융교육’을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금융교육은 자금관리를 통해 노후를 안정적으로 대비하고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로부터 지역 어르신들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BNK경남은행은 WM고객부와 금융소비자보호부 직원들을 울산가족문화센터에 파견해 울산광역시 시니어초등학교 2기 시니어 180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자산을 활용한 연금소득 만들기’와 ‘보이스 피싱 등 전자금융사기 대처법’과 같은 안정적 노후 생활을 위해 필요한 주제로 교육이 실시됐다.

홍영선 WM고객부장은 “올해 울산광역시 시니어초등학교 2기 개강에 맞춰 재테크 분야 첫 수업을 금융교육으로 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지역 어르신들의 노후 관리와 전자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계획이다”고 전했다.

권현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