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테일 3종./롯데칠성음료 제공.
옐로우테일 3종./롯데칠성음료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자사가 공식 수입하는 호주 대표 캐주얼 와인 ‘옐로우테일’이 한국 시장 론칭 20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옐로우테일’은 호주 전체 와인 수출량의 17%를 차지하는 호주의 대표적인 와인이다.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꾸준히 사랑받으며 한국 시장 론칭 후 20년 만에 누적 판매 1000만병을 돌파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옐로우테일’의 한국 시장 누적 판매 천만병 돌파를 기념해 3월말부터 약 한 달여간 ‘옐로우테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6명에게 아이패드, 다이슨 에어랩, 에어팟, 백화점 상품권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경품 행사는 대형마트, 편의점, 백화점 및 와인샵 등에서 ‘옐로우테일’ 3종(까버네 소비뇽, 쉬라즈, 샤도네이)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제품 넥택의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구매 영수증 및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면 경품 행사에 자동 응모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호주산 와인 ‘옐로우테일’이 한국 판매 천만병을 돌파했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와인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