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제공.
/BBQ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우동&돈카츠 전문 브랜드 '우쿠야'가 선보인 프리미엄 매장 '우쿠야 강남역삼점'이 오픈 100일만에 12.3%의 매출 상승을 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우쿠야 강남역삼점은 기존 우쿠야의 메뉴를 전면 리뉴얼한 우동&돈카츠 프리미엄 매장이다. 냉동 처리하지 않아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의 생면과 정통 일식 레시피 기반 특제 소스를 베이스로 한 13종의 우동이 시그니처 메뉴다. 돈카츠, 튀김류 등도 함께 판매되고 있다.

해당 매장은 지난해 가오픈 기간에도 이른 점심시간부터 만석이 되고 대기가 발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정식 오픈 이후부터 100일 동안 누적 1만2375명의 고객이 방문했으며, 강남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 직장인 사이에서 일본에 가지 않고도 일본 현지 우동과 돈카츠를 먹을 수 있는 맛집 '힙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매장에서는 모리아와세 우동, 로스카츠, 히레카츠가 인기 메뉴로 꼽히며, 해당 메뉴들은 점심시간에 완판돼 품절이 되기도 한다.

우쿠야 관계자는 "정통 일본식 우동과 돈카츠가 우쿠야 강남역삼점의 강력한 차별화 포인트가 되어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것 같다"며 "앞으로 우쿠야 프리미엄 매장을 다양한 지역에서 더 많은 고객들이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