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전년 동기 대비 배달 77%, 픽업 420% 늘어
증정품 보관 서비스 배달·픽업 고객 대상으로 확대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편의점 GS25가 배달과 픽업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상품 구매 시 제공되는 증정품 보관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보관 서비스는 27일부터 우리동네GS 모바일앱(이하 앱)을 통해 가능하다. 1+1, 2+1 등이 적용된 행사 상품을 주문할 때 증정품을 바로 주문하지 않고 앱에 보관할 수 있다. 

앞서 GS25는 매장에서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정품을 앱에 보관할 수 있게 한 서비스를 2011년 업계 최초로 특허 출원하고 운영해왔다. 이번에는 배달과 픽업 주문 시에도 증정품을 보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GS25는 앱을 통한 배달서비스와 픽업서비스를 각각 2021년 6월, 2022년 10월에 론칭했다. 올해 1~2월 기간동안 서비스 주문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배달이 77%, 픽업이 420.4%로 각각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이에 따라 GS25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배달·픽업 주문 시, 증정 상품 재고가 없어 전체 주문 건의 취소로 이어지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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