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이예은]장장 15년 동안 이어온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의 최종편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이 13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밀라 요보비치와 폴 앤더슨 감독, 특별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국내 배우 이준기가 함께 참석해 더욱 이목을 집중시켰다.

영화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상을 구할 백신에 대한 결정적 정보를 입수한 인류의 유일한 희망 ‘앨리스’(밀라 요보비치)가 파멸의 근원지 라쿤 시티로 돌아와 엄브렐라 그룹과 벌이는 마지막 전쟁을 그린다.  

이번에 처음으로 내한한 밀라 요보비치는 “어제 인사동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국은 정말 아름다운 나라다”라고 말했으며, 밀라 요보비치의 남편이기도 한 폴 앤더슨 감독 역시 “밀라와 난 오래 전부터 한국에 오고 싶었다. 마침내 한국에 오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또 이번 작품을 통해 할리우드에 첫 도전한 배우 이준기는 “폴 앤더슨 감독은 내가 출연한 작품들을 미리 확인하고 두 번이나 캐스팅을 제안했다. 그래서 ‘내가 이 시리즈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과 감사한 마음으로 출연을 결정하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UPI에 따르면 이준기는 극중 저격수로, 분량은 적지만 강렬한 특별출연이다.

폴 앤더슨 감독은 이준기에 대해 “강한 액션 실력과 더불어 설득력을 갖춘 배우를 찾기 위해 노력했다. 무엇보다 밀라를 상대할 만한 남자 배우를 만나는 것은 쉽지 않다. 다행히도 이준기를 만났을 때 ‘드디어 밀라의 적수가 될 수 있는 그런 배우을 만났다’고 생각했다”며 극찬했다.

밀라 요보비치는 “이준기는 스턴트를 쓰지 않고 모든 액션을 소화해냈고, 그런 모습을 보며 많은 것을 배웠다. 이렇게 멋있는 격투신을 이준기라는 재능 있는 배우와 함께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덧붙였다. 

영화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은 1월 25일 개봉 예정이다.

이예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